유튜브 ‘이지Leezy’ 채널
tvN 예능 프로그램 ‘롤러코스터’에 출연해 큰 인기를 끌었던 배우 이해인의 유튜브 채널이 수익 창출 금지 조치를 받았다.
지난 20일 이해인은 유튜브 채널 ‘이지Leezy’ 커뮤니티에 공지글을 게시했다.
해당 글에서 이해인은 “유튜브 측에서 수익 창출 금지 메일이 왔습니다”라며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채널의 상당 부분이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라며 “오늘부터 수익 창출 도구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내용이 담겨있었다.
이에 이해인은 “40만이 되자마자 이런 일이 생겨 속상하지만 얻는 만큼 잃는 것도 있는 것이니 잠시 영상 정리도 하면서 다시 정리해 보려 합니다”라고 전했다.
유튜브 ‘이지Leezy’ 채널
또한 구독자들이 가입한 멤버십 역시 자동으로 취소돼 빠른 시일 내에 환불 처리가 될 거라고 알렸다.
끝으로 이해인은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천천히 발전해나가면 좋겠습니다”라며 구독자들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해당 소식에 누리꾼들은 이번 조치에 대한 다양한 이유를 제기했다.
일각에서는 그녀의 복장이 너무 선정적이었다는 추측이, 또 다른 한쪽에서는 애니메이션 음악 등 저작권 문제라는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배우 이해인은 피아노 연주, 일상 브이로그 등을 주 콘텐츠로 다루며 현재 41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유튜브 ‘이지Leezy’ 채널
최현진 기자 kikiya9@influencer.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