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수정 기자] 영화 ‘어스'(조던 필 감독)가 대한민국 흥행 신드롬의 새 역사를 썼다. 개봉 첫 주 오프닝 스코어가 북미를 제외한 글로벌 흥행 1위를 기록한 것.
배급사에 따르면 개봉 첫 주 대한민국 오프닝 수익이 약 690만 달러(한화 약 78억 원)을 기록, 영국(약 367만 달러, 한화 약 41억 원)을 거뜬히 제치고 북미를 제외한 전 세계 흥행 수익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조던 필 감독의 전편인 ‘겟 아웃'(2017)에 이어 ‘어스’ 역시 글로벌 흥행 TOP에 등극한 전례 없는 기록으로, 단연 대한민국 흥행 신드롬의 중심에 있음을 여실히 증명하고 있다.
이처럼 압도적인 흥행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어스’는 개봉 첫 날 역대 호러 외화 최고 오프닝은 물론, 개봉 6일 만에 100만 돌파까지 대한민국 박스오피스를 강타하며 2019년 우리들의 독보적인 영화로 완벽히 자리매김했다.
‘어스’는 전 세계 누적 수익 2억 불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는 것은 물론, ‘어스 해석’ 열풍 역시 끊임없이 이어지며 역대급 화제작임을 증명하고 있어 개봉 2주차에도 식지 않는 열기로 가열찬 장기 흥행 신드롬을 이어갈 전망이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영화 ‘어스’ 포스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