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손효정 기자] 방탄소년단이 ‘2019 MGMA’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1일 서울 올림픽 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019 M2 X GENIE MUSIC AWARDS(이하 2019 MGMA)’가 열린 가운데, Mnet에서 생중계 됐다.
대상은 4개 부문에서 시상됐다. 이 중 2개는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The Top Artist’는 예상대로 방탄소년단이었다. 또한 M2 콘텐츠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M2 The Top Video’도 수상했다.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누적 합산 1위 음원인 ‘The Top Music’은 ‘너를 만나’의 폴킴이 영예를 안았다. ‘The Best Selling Artist’는 트와이스가 받았다.
이밖에 10개 부문의 시상이 이뤄졌다. 그룹상은 트와이스와 방탄소년단, 솔로 아티스트는 청하와 폴킴이 각각 수상했다. 신인 아티스트의 영광은 잇지(ITZY)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에게 돌아갔다. 퍼포밍 아티스트상은 아이즈원과 방탄소년단이 받았다. 보컬 아티스트는 마마무, 밴드는 데이식스가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불참했으나, 6관왕을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글로벌 인기상, 남자 퍼포먼스상, 남자그룹상, 지니뮤직 인기상, 더 톱 아티스트상, M2 더 톱 비디오상을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모든 상의 영광을 팬 아미에게 돌렸다.
이날 ‘MGMA’ MC는 한혜진이 맡았으며, 화려한 가수들의 무대와 시상자들이 시선을 이끌었다.
<다음은 '2019 MGMA' 전체 수상내역>
더 피메일 뉴 아티스트(The Female New Artist) – 잇지(ITZY)
더 메일 뉴 아티스트(The Male New Artist) – 투모로우바이투게터
퍼포밍 아티스트 피메일(Performing Artist Female) – 아이즈원
퍼포밍 아티스트 메일(Performing Artist Male) – 방탄소년단
더 피메일 그룹(The female Group) – 트와이스
더 메일 그룹(The Male Group) – 방탄소년단
더 메일 솔로 아티스트(The male Solo Artist) – 폴킴
더 피메일 솔로 아티스트(The Female Solo Artist) – 청하
더 보컬 아티스트 – 마마무
더 밴드 – 데이식스
퍼포먼스 크리에이터 – 리아킴
글로벌 인기상 – 방탄소년단
M2 핫스타상 – 우주소녀, 펜타곤
넥스트 제너레이션상 – 김재환, AB6IX
더 이노베이터(The Innovator) – 윤종신
M2 더 모스트 포퓰러 아티스트 – 아이즈원
더 탑 뮤직- 폴킴
더 베스트 셀링 아티스트 – 트와이스
더 탑 비디오 – 방탄소년단
더 탑 아티스트 – 방탄소년단
손효정 기자 shj2012@tvreport.co.kr / 사진=Mnet 중계 화면 캡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