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손효정 기자] 위너의 ‘뜸(Hold)’ 퍼포먼스 클립이 28일 YG엔터테인먼트 공식 블로그에 공개됐다.
‘뜸’을 라이브로 소화하며, 자유롭게 리듬을 타고 비트에 맞춰 춤을 추는 힙한 감성의 위너 멤버들을 확인할 수 있다.
반면에 마치 1990년대 음악방송을 보는 듯한 영상 분위기와 자막 서체 등 편집 기법이 눈길을 끌었다.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겼다. 이는 1020세대 팬들에게는 오히려 신선한 매력을, 3040세대 팬들에게는 추억의 향기와 재미를 더했다.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팬층을 구축해온 위너이자, 이번 신곡 ‘뜸’을 즐기는 리스너의 공감대가 남녀노소 구분없이 크게 형성돼 있음을 짐작케한다.
‘뜸’은 썸을 타고 있는 여자를 향한 남자의 심리 혹은 썸을 타고 있는 주변 사람들을 보고 있는 나의 심리를 재치 있게 담은 곡이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누구나 한 번 들으면 고개를 까딱이며 흥얼거리게 되는 경쾌한 곡이다.
‘뜸’ 안무를 손가락으로 추는 일명 ‘뜸가락 댄스’는 음원 발매 전부터 SNS에서 화제가 됐다. 팬들은 자신만의 손가락 댄스와 ‘뜸’ 댄스를 촬영해 SNS에 공유했다. 현재 숏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는 ‘뜸 챌린지’가 진행 중이다.
위너의 ‘뜸’은 지난 26일 공개 후 국내외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팬들은 봄과 어울리는 경쾌한 ‘뜸’과 위너에 대해 ‘믿고 듣는 위너’라고 호평했다.
위너는 오는 30일 오후 9시 네이버 컴백 라이브(WINNER COMEBACK LIVE : Hold a ‘Remember’ Party)를 통해 팬들과 만난다.
1시간 30분으로 특별 편성된 이 방송에서 위너는 ‘뜸’ 실시간 라이브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또 ‘뜸’ 제작 뒷이야기와 4월 9일 발매되는 세 번째 정규앨범 ‘Remember’ 트랙리스트 정보 일부도 전할 계획이다.
손효정 기자 shj2012@tvreport.co.kr / 사진=YG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