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홍지수 인턴기자] 가수 지코와 강다니엘이 ‘Refresh’ 뮤비에서 한국의 미를 트렌디하게 표현하면서 글로벌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코와 강다니엘은 지난 23일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Refresh’ 뮤직비디오에서 푸른색 계열의 슈트와 시크하고 우아한 매력의 도포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둘은 밝고 경쾌한 멜로디에 맞춰 전통춤을 연상케 하는 춤사위로 흥겨운 안무를 선보였다. 카리스마 넘치는 비주얼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뮤직비이오에서 고풍스러운 한옥의 매력을 그대로 담아낸 공간과 북청사자놀음, 사물놀이와 비보이의 퍼포먼스, 한글을 이미지화한 그래픽 등이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Refresh’는 흥겨운 멜로디와 전통적인 리듬을 통해 대한민국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곡이다. 지코와 강다니엘의 청량하고 세련된 보이스가 돋보인다. 세계적인 DJ 겸 프로듀서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와 지코가 공동 프로듀싱을 맡았다.
지코는 ‘아무노래’로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휩쓰는 등 아티스트와 프로듀서로 다방면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강다니엘은 지난해 7월 솔로 활동을 시작, 지난달 미니앨범 ‘CYAN(사이언)’과 수록 타이틀곡 ‘2U’로 음원과 음반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홍지수 인턴기자 jsfire120@tvreport.co.kr /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