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민지 기자] 그룹 엑소의 찬열이 DJ 겸 프로듀서 레이든과 컬래버레이션한 ‘Yours’로 음원차트 상위권을 기록했다. 볼빨간사춘기와 듀엣곡을 발표한 엑소 멤버 백현 뒤를 잇는 호(好)성적이다.
지난 12일 오후 6시 공개된 찬열과 레이든의 ‘Yours (Feat. 이하이, 창모)’는 10위(이하 멜론 실시간 차트 기준)로 진입해 오후 8시 9위, 오후 9시 6위로 올랐다. 이어 13일 오전 1시 4위에 랭크돼 오전 8시까지 이를 유지했다. 음원 발매 18시간 내 최고 순위다.
‘Yours’엔 찬열뿐만 아니라 막강한 음원 파워를 자랑하는 이하이와 창모의 힘이 더해졌다. 이는 앞서 음원강자와 인기 아이돌 그룹 멤버의 만남으로 성공적인 컬래버레이션을 펼쳤던 아이유와 방탄소년단의 슈가, 볼빨간사춘기와 백현과 비슷하다.
특히 같은 그룹 멤버 백현을 잇는 좋은 컬래버 성적이라 눈길을 끈다. 백현이 볼빨간사춘기와 지난 7일 발표한 ‘나비와 고양이’는 진입 순위인 2위를 현재까지도 지키고 있는 상황. ‘Yours’ 역시 장기간 상위권 유지가 가능할지 기대가 쏠린다.
아울러 전작의 2배 이상 초동 판매량과 음원차트 최고 순위 3위로 자체 최고 기록을 낸 NCT 127, 데뷔 8년 만의 첫 솔로 앨범으로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한 수호, 초동 판매량 약 41만 장 및 음원차트 1위로 놀라운 성장세를 보인 NCT DREAM, 디지털 싱글 공개 2시간 만에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한 태연 등 계속되는 SM엔터테인먼트의 성과에 힘을 더할 전망이다.
김민지 기자 kimyous16@tvreport.co.kr / 사진=SM엔터테인먼트, 그래픽=계우주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