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 대위 / 유튜브 ‘저격수해병TV’ 채널
무사트(MUSAT)가 이근 대위와 김계란에게 12km 무장 구보를 제안한 해병대 유튜버와 관련해 입장을 내놓았다.
앞서 지난 22일 유튜버 ‘저격수해병TV’는 자신의 채널에 UDT, 이근 대위, 김계란 등을 저격하는 글을 올렸었다.
저격수해병TV는 “헬스 근육은 전쟁 시에 도움이 안 된다”면서 이근 대위와 김계란에게 12km 무장 구보 시합을 제안했다.
유튜브 채널 개설 이후 꾸준히 해병대와 특수부대를 비교하는 콘텐츠를 다루고 있는 저격수해병TV.
유튜브 ‘저격수해병TV’ 채널
이후 지난 29일 저격수해병TV는 ‘MUSAT’라는 채널로부터 받은 댓글을 공개했다.
해당 댓글에는 “논란이 될만한 발언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무런 이유 없이 특정 인물 비하하는 언행은 굉장히 불쾌합니다. 무장 구보하고 싶으시다면 답글로 연락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는 내용이 담겨있었다.
저격수해병TV 측은 이메일까지 확인했다며 해당 채널이 무사트 공식 채널이라고 주장했다.
유튜브 ‘저격수해병TV’ 채널
하지만 그의 주장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무사트 측은 인플루언서닷컴의 문의에 “해당 계정은 무사트 계정과는 무관합니다”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무사트 측은 “저희는 저격수해병TV에 대응할 가치가 없다 판단해 대응하지 않고 있습니다”라며 그의 도발을 무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유튜브 ‘저격수해병TV’ 채널
끝으로 무사트는 “만약 해당 계정이 저격수해병TV가 가짜 계정을 만들어 조작한 부분이 있다면 법적 대응하겠다”라고 선언했다.
한편 저격수해병TV가 저격한 이근 대위는 미국 버지니아 군사대학교를 졸업한 뒤 UDT/SEAL을 차석으로 수료한 인재다.
특히 그는 해상대테러과정 수료, 소말리아 전투 파병, 청해 부대 작전 팀장 등 수많은 교육과 파병을 완료했으며 미국 국무부 안보수사관, 대통령경호실 전술 사격 교관 등을 지낸 바 있다.
또한 유튜브 채널 ‘MUSAT’는 글로벌 보안 전문 회사로서 해군특수전전단 무사트에 관한 정보와 전략, 전술, 장비의 자문 및 교육훈련 내용을 제공하고 있다.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채널
금동준 기자 ssi4370@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