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삼성그룹 부회장 / 사진 제공=현대자동차
이재용 삼성그룹 부회장의 개인소유 차량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16일 유튜브 채널 ‘오토포스트 AUTOPOST’에는 ‘이재용이 진짜 타는 차는 이겁니다’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는 지난달 25일 이건희 전 삼성 회장의 장례식장에 이재용 부회장이 몰고 온 차량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당시 이재용 부회장이 아들, 딸을 태우고 등장했던 차량은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였다.
유튜브 ‘오토포스트 AUTOPOST’ 채널
특히 해당 차량은 법인 소유가 아닌 개인소유였으며 특히 중고차라는 점에서 큰 관심이 쏠렸었다.
오토포스트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 삼성그룹의 부회장이 외제차가 아닌 국산차를 끌고 다니는 이유로 ‘기업 간의 관계’를 꼽았다.
오토포스트는 “현대차와의 끈끈한 협력관계를 잘 드러내고 있는 퍼포먼스라는 분석이 이어지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유튜브 ‘오토포스트 AUTOPOST’ 채널
현대자동차 정의선 회장이 이재용 부회장이 구치소에 있을 시절 직접 면회를 갔을 정도로 두 사람의 친분이 매우 두터운 것도 큰 역할을 했다는 설명.
오토포스트는 이번 일화가 라이벌 관계였던 삼성과 현대자동차가 화합과 협력의 분위기로 나아갈 거라는 관측을 내놓기도 했다.
해당 영상에 누리꾼들은 “두 기업이 협력하는 건 국민으로서 좋은 일이다”, “이런 것까지 고려했을 줄이야”, “이재용도 팰리세이드 타는데 나 따위가 제네시스를 타다니..”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석태진 기자 stj6830@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