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 = 하수나 기자]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 – 남해 편’ EXO 시우민, 디오, 카이, 세훈의 리더 수호를 향한 특급 애정이 큰 웃음을 선사했다. 수호는 멤버들의 사랑 가득한 ‘수호몰이’에 멸치 손질부터 샌드위치까지 대 활약을 펼쳤다.
지난 22일 금요일 오전 11시에 공개된 웨이브 오리지널 예능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 – 남해 편’(제작 SM C&C STUDIO, 연출 최소망, 이하 ‘엑사세’)에서는 EXO 멤버들이 숙소 안에서 펼치는 리얼 티키타카 현장이 공개됐다.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 – 남해 편’은 청정 자연을 품은 ‘보물섬’ 남해로 떠난 EXO 멤버들이 언제 어디서 펼쳐질지 모르는 예측 불허 ‘사다리 타기’와 함께하는 복불복 여행을 테마로 한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디오와 카이, 세훈은 숙소에 짐을 푼 뒤 온수 풀에서 지난 시즌을 뜨겁게 달군 ‘온천물 마사지 파티’로 웃음을 저격했다. 손바닥 밀치기 게임을 통해 이긴 사람이 진 사람에게 물 마사지로 정신을 쏙 빼앗았다. 멤버들의 즐거운 한때를 리더 수호가 ‘부모 모드’로 변신해 카메라에 담으며 훈훈함을 유발했다.
훈훈함도 잠시, ‘죽방 멸치 손질’ 알바를 앞두고 멤버들은 ‘작업반장’을 선출하는 사다리 타기 게임을 하며 격렬한 신경전을 벌였다. 작업량을 결정할 행운의 작업반장 선출 사다리 타기 게임에 카이는 투지를 불태웠고, 세훈은 “제가 분명히 반장이니까요”라며 ‘근자감’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사다리 타기 게임을 하며 멤버들의 캐릭터도 확연하게 드러났다. 자신의 탈락을 확인한 카이는 아부 태세로 전환, 작업반장이 된 세훈을 찬양해 형들의 혀를 내두르게 했다.
자신의 작업량을 마친 디오와 카이는 시장에서 사온 오겹살을 구우며 고기 밤참을 완성했다. 디오는 먹음직스럽게 구운 고기를 스태프들에게 일일이 직접 먹여 주는 ‘마더 됴레사(디오+테레사)’의 섬세함으로 훈훈함을 자아냈다. 수호는 고기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알바를 중도에 포기하며 “항복! 제가 잘못했습니다 세훈님”이라고 외쳐 짠내와 웃음을 동시에 안겼다.
첫날의 일정을 모두 마친 멤버들은 거실에 모여 뒤풀이 시간을 보내며 이번 여행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세훈은 “엑소는 어떻게 조합해도 좋고 재밌다”라는 초스피드 결론을 내렸다. 멤버들은 하루의 마무리도 거짓말 탐지기로 진행하며 예능적인 재미 한 스푼을 추가했다.
여행 둘째 날 아침, 수호는 “멤버들에게 요리를 해주고 싶어서 일부러 게임에서 진 것”이라고 조식 요리에 나섰다. ‘수호웨이’ 사장님으로 변신한 수호는 요리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하나둘 모인 멤버들은 수호를 지켜보며 다시 한 번 ‘수호몰이’에 돌입했다. 수호는 인덕션 다루는 법부터 버퍼링에 걸려 불길함을 자아냈다. 그럴 때마다 디오와 카이가 도움의 손길을 건넸다. ‘됴리사’ 디오는 수호 곁에서 ‘스파르타 됴따뚜이(디오+라따뚜이)’ 모드로 보조를 맞췄다.
모두의 관심 속에 탄생한 ‘수호웨이’ 조식은 남해 뷰가 아름답게 펼쳐진 테라스에서 멤버들이 옹기종기 모여서 즐겼다. 멤버들은 ‘수호웨이’ 샌드위치에 호텔 조식 부럽지 않다며 극찬을 쏟아내 수호를 흡족하게 만들었다.
프라이팬 놀이에서 아침 설거지 당번이 된 디오는 식기를 물에 담근 후 주변 정리를 하는 체계가 확실한 ‘신됴렐라(신데렐라+디오)’의 설거지 루틴으로 ‘깔끔남’의 면모를 드러냈다.
5-6회에서는 개그맨 이진호가 스타 셀럽으로 영상에 등장, 엑소의 데뷔 10주년을 축하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경비 부족 사태를 전하며 ‘죽방 멸치 손질’ 미션을 제시했다. 마지막 인사에서 ‘엑사세’를 ‘엑세사’로 잘못 말하는 실수로 큰 웃음을 준 이진호에게 초면인 디오가 친근 버전으로 감사 인사를 보내 폭소를 유발했다.
한편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 – 남해 편’ 깜짝 스페셜 라이브 방송은 다음주 4월 27일(수) 오후 7시에 진행된다. EXO 시우민, 수호, 디오, 카이, 세훈이 참석해 방송에 공개되지 않은 비하인드를 털어놓으며 방송과는 다른 새로운 재미를 선사해줄 예정이다. 다음주 29일(금) 공개 예정이던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 – 남해 편’ 7-8회는 깜짝 스페셜 라이브 방송 후인 5월 6일 공개된다.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 – 남해 편’ 본편은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 웨이브 오리지널로 공개되며, 태국 OTT 플랫폼 ‘trueID(트루아이디)’와 Bilibili(빌리빌리)를 통해 홍콩, 마카오, 대만에서도 동시 방영된다.
하수나 기자 mongz@tvreport.co.kr /사진 제공 = SM C&C 스튜디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