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노민택 기자] 유튜버 이진호가 지연수가 출연했던 EBS ‘인생 이야기 파란만장’ 방송분이 공개되지 않은 충격적인 이유가 있다고 주장했다.
16일 유튜브 ‘연예 뒤통령이진호’ 채널에 ‘충격 단독! EBS 지연수 방송 삭제 미스터리 왜?’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진호는 “저는 문제 제기 과정에서 지연수를 응원하고 동정하는 수많은 네티즌들로부터 비난을 받았다. 이로 인해 조롱을 당하기도 했다”라며 “방송을 사적 폭로 도구로 이용해 피해자를 양산 시키는 지연수의 발언이 더욱 큰 문제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지연수가 일라이와 이혼을 하는 과정에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여러 말들을 했고 EBS ‘파란만장’에까지 출연하게 됐음을 알렸다. 이진호는 “이 자리에서 그녀는 일라이와의 재결합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고 고백했다고 한다”며 “어떤 근거로 재결합설을 거론했는지 의문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의문을 풀 수 있는 핵심 키는 결국 방송 내용이다. 지연수가 출연했던 녹화분은 2021년 1월 28일 방송 예정이었다. EBS 측은 방송 전날인 1월 27일 보도자료까지 발송했지만 당초 1월 28일 방송되기로 했던 지연수 편이 당일 펑크가 났다”라며 “제작진은 방송 5시간을 남겨둔 오후 4시 30분경 다급하게 결방 소식을 알렸다”라고 덧붙였다.
이진호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영 방송사에서 전날도 아닌 방송 5시간을 남겨두고 펑크를 내는 경우는 거의 없다. 제작진조차 예상치 못했던 특별한 문제가 발생했다는 뜻이다. 결국 제작진의 고지대로 방송은 결방됐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EBS는 결방 이유를 방송사의 내부 사정으로 돌렸는데 방송사의 사정 때문이었다면 기존 촬영 녹화분은 다음주나 이후에 공개되어야 마땅하지만 지연수 편은 그 이후에도 방송되지 않았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또 이진호는 “일련의 결방 과정에 대한 제보를 모두 받았다. 사실 확인까지 마친 상황이다. 다만 오늘 방송에서는 그 내용까지 밝히진 않겠다. EBS가 지상파 교육방송이라는 게 핵심 사안이라는 걸 분명하게 말씀드린다. 그리고 이 내용은 전남편인 일라이조차 모른다고 알고 있다”라고 말해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켰다.
끝으로 “연수의 이중성에 대한 문제 때문”이라며 폭로 이유를 밝힌 이진호는 “최근 ‘우이혼2’에서는 일라이 지연수 커플의 재결합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일라이는 대중들에게 다시 한 번 이상한 사람으로 낙인이 찍히고 있다. 지연수는 재결합을 절실하게 원하는 비련의 여주인공으로, 일라이는 행복한 가정을 꿈꾸는 지연수의 요구를 단칼에 잘라내는 비정한 인물로 그려지며 일라이를 향한 비난이 일고 있다”라며 사실과 다른 이미지가 그려지고 있음을 강조했다.
지연수와 일라이는 TV조선 ‘우리 이혼했어요2’에 출연 중이다.
노민택 기자 shalsxor96@tvreport.co.kr / 사진= 연예 뒤통령이진호 유튜브 캡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