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권상우의 ‘위기의 X’ 포스터가 공개됐다.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위기의 X'(연출 김정훈, 극본 곽경윤, 기획 스튜디오웨이브, 제작 커버넌트픽처스, 블라드스튜디오, 공동제작 안나푸르나필름)측은 18일 ‘현타(현실 자각 타임)’를 맞고 눈물 터진 a저씨(권상우 분)의 모습이 담긴 포스터를 공개했다. 세월의 직격타에 하루아침에 벼락거지 위기에 내몰린 ‘a저씨’가 인생 리부팅에 성공할 수 있을까?
‘위기의 X’는 희망퇴직, 주식떡락, 집값폭등까지 인생 최대 하락장을 맞은 위기의 ‘a저씨’가 인생 반등을 위해 영끌(영혼까지 끌어 모은)하는 현실 공감 코미디다. ‘해적2: 도깨비 깃발’, ‘탐정: 더 비기닝’, ‘쩨쩨한 로맨스’ 등을 연출한 김정훈 감독과 ‘SNL 코리아’ 시리즈, ‘연애혁명’, ‘빅 포레스트’의 곽경윤 작가가 만나 차원이 다른 현실밀착형 코미디를 선보인다. 권상우, 임세미, 성동일, 신현수, 박진주, 이이경 등 배우가 가세해 극강의 코믹 케미를 펼친다.
공개된 포스터 속 권상우는 눈물을 주륵주륵 흘리는 ‘a저씨’의 모습으로 짠내를 유발한다. ‘폭망’을 감지하고 터져 나온 이모티콘 눈물에는 ‘a저씨’의 현실이 고스란히 담겼다. 회사에서 해고되고 집값은 오르고, 주식은 하락하고 늙기까지 한 그, 눈물 한 방울 한 방울에 애환이 담겼다. 인생 최대의 위기를 웃음으로 승화하는 ‘a저씨’의 모습에 이어진 “내가 망할 것 같아?! X망 인생…일단 즐겨!”라는 패기 넘치는 문구는 호기심을 자극한다.
‘위기의 X’ 제작진은 “주변에 있을 법한, 누구나 한번쯤 경험해 봤을 현시대의 키워드들을 리얼하고 유쾌하게 담았다. 미치게 웃다 보면 어느새 진한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위기의 X’는 오는 9월 2일(금) 공개 예정이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웨이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