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Mnet ‘아티스탁 게임’에 개리, 김호영, 넉살, 바다, 하이라이트 양요섭, 에피톤 프로젝트, 갓세븐 제이비, 조정치가 합류한다.
Mnet ‘아티스탁 게임’은 아티스트(Artist)와 스탁(Stock)의 합성어인 ‘아티스탁'(Artistock)에 ‘게임'(Game)을 결합한 신선한 콘셉트로 주목 받고 있다. 전 세계 시청자들이 투표의 새로운 개념으로 가상의 게임머니를 부여 받아 참가 아티스트들의 재능에 투자하는 형식을 가진 양방향 소통 기반 음악 서바이벌이다.
유저 대표단은 48명의 아티스트가 펼치는 무대를 분석하고 투자 이정표를 제시한다. 기존 서바이벌에서 익히 봐온 심사위원의 성격보다는 시청자의 대표로서,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지켜보고 그들의 매력과 재능을 발견하는 역할을 맡는다. 특히 결혼, 출산 후 ‘슈퍼맨이 돌아왔다’로 예능에 컴백했던 개리가 2년여 만에 ‘아티스탁 게임’의 유저 대표단으로 함께 해 눈길을 끈다.
22일 공개된 영상에서는 다양한 장르에 콘서트장을 방불케 하는 압도적인 무대를 선보인 아티스트들에 대한 경외감을 드러낸다. “클래식 피아노 치던 사람”, “기타 진짜 잘 치는 그 친구” 등 각자의 투자 방식과 관점을 밝히며 시청자 주주를 유치하기 위한 치열한 두뇌 싸움을 펼친다. ‘이건 나만 아는 정보인데, 나 믿고 한 번 들어와 볼래?’라며 주식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본 말을 ‘밈(Meme)’으로 활용해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아티스트 48인의 치열하고 완성도 높은 무대와 유저 대표단의 주주 유치를 위한 설득전이 이어질 신개념 음악 버라이어티 예능 ‘아티스탁 게임’은 10월 3일 밤 9시 20분 첫 방송된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엠넷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