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유튜브 채널에서 방영되는 인기 웹예능 프로그램들도 이태원 참사 국가 애도기간으로 공개를 연기했다.
휴식기를 끝내고 4일 시즌2로 돌아올 예정이었던 인기 웹예능 ‘워크맨’ 측은 2일 공식 SNS와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금주 업로드 예정이었던 ‘워크맨2’ 업로드를 잠시 연기하기로 했다”며 “차주 중 다시 찾아뵙겠다”고 밝혔다.
SBS에서 제작하는 인기 웹 예능 프로그램 ‘문명특급’도 공개를 미뤘다. ‘문명특급’ 측은 “3일 방영 예정이었던 ‘환승연애 단관 편’은 결방됨을 알려드린다”며 “‘환승연애 단관 1편’은 11월 7일(월), ‘환승연애 단관 2편’은 11월 10일(목) 오후 5시에 업로드될 예정”이라며 공개를 한 주 연기한다고 알렸다.
박명수의 유튜브 채널인 ‘할명수’ 측도 “11월 4일(금) 업로드 예정이었던 103화는 11월 7일(월) 오후 5시 30분으로 업로드 일정을 변경했다”고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알렸다.
‘자이언트 펭TV’ 채널 역시 “이번 주 금요일 EBS 1TV 저녁 7시 35분 방영 및 저녁 8시 유튜브 업로드 예정이었던 ‘자이언트 펭TV ‘검사가 된 펭수 2부’는 이번 주 결방한다”고 구독자와 시청자에게 공지했다.
이밖에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훜 웹예능인 조세호의 ‘쎄오세호’ 김희철의 ‘술트리트 파이터 시즌2’, 조세호와 주우재의 ‘안녕히 주우세호’도 공개를 한 주 미뤘다.
지난달 29일 발생한 이태원 압사 사고로 2일 저녁 기준 사망자 156명이 발생했다. 정부는 5일 밤 12시까지 국가 애도기간으로 지정했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SLL, SBS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