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강나연 기자] 26일 대한항공이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3개월간 승객의 겨울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 주는 코트룸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코트룸 서비스는 대한항공이 지난 2005년부터 겨울철에 따뜻한 나라로 향하는 승객을 위해 제공해 온 서비스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을 통해 출국하는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권 구매 승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승객 1인당 외투 한 벌을 최대 5일 동안(접수일 포함) 무료로 맡길 수 있다. 이후 하루당 2500원의 보관료가 부과된다. 추가 보관료 대신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하루 350마일)로 결제할 수도 있다.
올해는 T2 확장 공사 완공 전후로 위탁 장소가 달라졌다. 완공 전에는 3층 K카운터 한진택배 접수처, 12월 초 완공 후에는 3층 A카운터 한진택배 접수처에서 위탁할 수 있다.
일등석, 프레스티지석 등 상위클래스 승객 및 스카이팀 엘리트 플러스 회원의 경우 완공 전에는 C36 카운터, 완공 후엔 A32 카운터에서 이용할 수 있다.
보관된 외투 수령은 완공 전후 동일하게 T2 지하 1층 동편 하나은행 옆 한진택배 매장에서 보관증을 제시한 후 찾으면 된다.
이용 시간은 승객들의 편의를 위해 24시간 운영한다. 단, C36/A32 카운터는 오전 5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카운터 운영 외 시간엔 한진택배 접수처 및 매장을 이용하면 된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동계기간에 외투 보관 서비스를 시행하지 않는다. 아시아나항공은 “단가 인상도 제시해 가며 서비스할 수 있는 업체를 모색했으나, 공간 부족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어려워졌다”며 “추후 서비스 가능 공간 확보 시 서비스를 재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나연 기자 kny@tvreport.co.kr / 사진=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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