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폴라리스쉐어테크
I 블록체인 개발 전문
I 혁신 비즈니스 모델
27일 폴라리스 AI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폴라리스쉐어테크의 주식 약 47%를 취득한다고 전했다.
폴라리스쉐어테크는 폴라리스오피스가 최대 주주로 있는 블록체인 개발 전문 계열사다. 오피스 소프트웨어 ‘폴라리스 오피스’ 기반의 지식공유 블록체인 플랫폼 ‘폴라(POLA)’ 개발을 전담하고 있다.
이번 주식 양수를 계기로 폴라리스 AI와 폴라리스쉐어테크는 블록체인 사업 분야에서의 협업을 강화할 전망으로 알려졌다. 각 사가 보유한 인공지능(AI), 정보통신기술(ICT), 블록체인 기술 역량을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융합함으로써 AI와 블록체인을 아우르는 혁신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폴라리스오피스 그룹 관계자는 “AI 융합연구소를 중심으로 폴라리스오피스와 폴라리스쉐어테크의 기술력을 폴라리스 AI에도 적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라며 “최근 폴라리스쉐어테크가 블록체인뿐만 아니라 AI를 활용한 솔루션도 개발하고 있어 그룹 차원의 역량이 배가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시각·청각 등을 활용한 여러 인터페이스를 통해 정보를 주고받는 멀티모달 AI가 트렌드”라며 “폴라리스쉐어테크는 오픈AI의 달리(DALL-E)나 소라(Sora)를 활용한 AI 기반의 콘텐츠의 저작자를 확인시키고, 정당한 보상 체계 구축 역할을 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덧붙였다.
한하율 기자 content_2@tvreport.co.kr / 사진= 폴라리스 AI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