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 = 하수나 기자] 배우 오윤아가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위한 운동 비법을 공개했다.
25일 유튜브채널 ‘Oh,yoonaTV’에선 ‘Oh!윤아 이렇게만 하면 됩니다! 오윤아의 홈트 따라잡기‘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다.
영상에는 오윤아가 운동하는 법을 공개한 모습이 담겼다. 오윤아는 “제가 사실은 정말 빼먹지 않고 하는 것이 물론 식단도 중요하고 공복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운동을 필수적으로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나이가 들면서는 운동은 빠져서는 안 되는 다이어트의 중요한 요소다. 제가 홈트는 집에서 좀 하는 편이다. 뱃살이 찌는 것 같다, 붓는 것 같다, 그럴 때 즉각적으로 반응이 나오는 홈트를 찾아서 프로그램을 짜서 10분 아니면 15분 나눠서 하는 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홈트를 하기 전에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급하게 근력 운동을 하다보면 몸이 다칠 수가 있어서 스트레칭을 꼭 해주셔야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자신의 운동법을 공개하며 “가장 기본적으로 누워서하는 근력운동을 제일 많이 한다. 바닥에다 매트 깔고 하셔도 되고 침대에서 하셔도 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중요한 것은 꾸준하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점점 발전하는 느낌을 제가 받아야 되지 않나. 그러니까 이제 조금 하면 힘들었다가 일주일 지나면 좀 더 할 수 있겠는데 라는 생각이 든다. 그럼 그럴 때 개수를 조금씩 늘려주시면 된다. 그러니까 혼자 홈트 할 때 자기 몸을 가장 잘 알 수가 있다. 한번 처음에는 천천히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라고 밝혔다.
또 오윤아는 스트레칭 동작을 선보이며 “저의 몸매 관리 팁이라고 하면 스트레칭 할 때는 활배근 있는 근육 쪽을 과도하게 내려주는 편이다. 그러면 운동이 훨씬 효과적이다”라고 강조했다.
오윤아는 “제가 했던 이 모든 동작들을 열 번씩 하든 열다섯 번씩 하든 세트로 이렇게 계속 동작을 연결시켜주면서 하시게 된다면 굉장히 훌륭한 운동이 될 것”이라며 “그래서 건강하게 집에서도 몸매를 관리하실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하수나 기자 mongz@tvreport.co.kr / 사진 = ‘Oh,yoonaTV’ 영상 캡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