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귀임 기자]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가 ‘프듀2’ 연습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뭉친다.
14일 복수의 방송 연예 관계자에 따르면 아이오아이 멤버들은 오는 16일 진행될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이하 프듀2) 생방송 현장에 참석한다. 이를 위해 일정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프듀2’는 101명의 연습생들이 참가한 초대형 프로젝트로 대중이 ‘국민 프로듀서’가 되어 데뷔 멤버들을 발탁하고 콘셉트와 데뷔곡, 그룹명 등을 직접 정하는 국민 아이돌그룹 육성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방송된 시즌1을 통해 결성된 아이오아이는 전소미, 김세정, 최유정, 김청하, 김소혜, 주결경, 정채연, 김도연, 강미나, 임나영, 유연정 등이 소속되어 있다.
‘프듀2’는 오는 16일 생방송 무대를 끝으로 종영한다. 이에 시즌1 출신 아이오아이 멤버들이 생방송 현장을 찾아 연습생들의 마지막을 응원하는 것. 아이오아이가 따로 무대에 오르는 것은 아닌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프듀2’ 생방송은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생존한 20명의 연습생들이 10명씩 두 팀으로 나눠 무대에 오른다. 생방송 전까지 ‘1인1픽’으로 온라인 투표가 진행되고, 생방송 동안 실시간 문자투표가 진행된다. 이를 합산한 결과로 최종 데뷔 멤버 11인이 정해진다.
박귀임 기자 luckyim@tvreport.co.kr / 사진=YMC 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