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혜미 기자] 스타벅스가 일부 아이스 음료의 가격을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28일 스타벅스는 고객 안내문을 올려 다음달 1일부터 블렌디드 음료 2종과 프라푸치노 6종, 피지오 1종, 리프레셔 2종 등 모두 11종의 톨 사이즈(355㎖) 가격을 200원씩 올린다고 밝혔다.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 8월 그란데(473㎖), 벤티(591㎖) 사이즈 음료 가격과 원두 상품군인 홀빈과 비아(VIA)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직·간접 비용 상승이 지속됨에 따라 일부 가격을 인상한다”며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겨울철 수요가 감소하는 아이스 음료로 대상을 결정했고, 가장 작은 사이즈인 톨 사이즈에 한해 적용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에 가격이 인상되는 품목의 모바일 상품권을 11월 이전 구매한 경우에는 가격 인상 이후에도 추가 금액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타벅스코리아 직원 일부는 경영진을 규탄하는 트럭 시위에 나선다. 이들은 회사의 영업 이익률이 떨어지는 이유는 방만한 경영에 있다고 지적하며, 소비자에게 돌아가던 혜택을 축소하는 방법이나 무분별한 인력 감축은 해결책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들은 ‘복잡한 이벤트, 공지 운영으로 고객과 파트너 혼란 초래’, ‘고객 혜택 감소 일방적 통보’, ‘무분별한 인력 감축과 동시에 음료 제공 시간 실적과 서비스 지표로 현장 파트너 압박’ 등을 문제 삼았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사내 소통기구인 행복협의회 등을 통해 파트너들과 근무환경 개선 및 운용 효율화 등에 대해 정기적인 소통을 진행해왔으나, 이런 일이 발생한 점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욱 파트너들의 의견과 제언을 경청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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