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혜미 기자] 블랙핑크 로제의 신곡 ‘아파트(APT.)’의 글로벌 인기에 하이트진로 주류 제품도 덩달아 관심을 받고 있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로제가 발표한 신곡 ‘아파트(APT.)’의 인기에 주가가 급등하는 등 국내 업체 주류에도 이목이 쏠리자 하이트진로가 마케팅 채비에 나섰다.
로제는 지난 20일 최근 미국 패션 전문지 보그 채널에 올라온 10분짜리 동영상에서 ‘참이슬 오리지널’과 벨기에 맥주를 섞어 소맥(소주와 맥주의 혼합주)을 만드는 모습을 보였다.
해당 영상은 이날 285만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는데 곡의 인기가 치솟자 영상 속 국내 소주 브랜드에도 관심이 쏠린 것으로 분석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아파트 노래 인기와 더불어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며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공개할 수 없다”고 말했다.
로제의 ‘아파트(APT.)’는 한국 술 문화, 아파트 게임 등이 음악에 녹아들어 있다. 지난 22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미국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인기를 끌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24시간 만에 2500만뷰를 돌파했고, 24일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연일 국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과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의 자리를 지키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대한민국 트렌딩 1위, 미국 트렌딩 1위에도 올랐다.
하이트진로는 ‘K소주’를 내세우며 일본·미국·동남아시아 등에 소주를 수출하고 있다. 2026년까지 베트남에 해외 첫 생산 공장을 건립할 예정이다. 2022년 소주 단일 품목으로 수출 1억달러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보그 채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