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혜미 기자] GS25에서 가수 성시경이 론칭한 막걸리 브랜드 ‘경탁주 12도’를 사전 예약 방식으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
24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5일부터 29일까지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가수 성시경이 론칭한 막걸리 브랜드 ‘경탁주 12도’를 사전 예약 방식으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고 밝혔다. 준비된 물량은 총 5000세트(1세트 500㎖ 2입)다.
경탁주 12도는 쌀 함유량이 46% 이상인 전통주로 쌀 본연의 맛을 구현했으며 물에 거의 희석하지 않았다. 묵직한 질감에 탄산 없이 새콤달콤한 맛에 풍부한 과실·요거트향이 특징이다. 성시경이 상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했으며 출시한 이후 연일 매진됐다.
우리동네GS를 통한 경탁주 12도 사전예약은 25일 오전 11시에 오픈된다. 1인당 10세트로 구매 수량이 제한되며, 11월 7일 고객이 지정한 점포에서 수령 가능하다.
이와 함께 GS25는 30일 전국 매장에서 가수 소유의 고도수 하이볼 ‘쏘하이볼’ 2종을 내놓는다. 소유가 레시피와 생산, 마케팅 등 전 과정에 참여한 제품으로 1차 판매에선 10만개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쏘하이볼은 스카치 위스키만으로 맛과 도수를 낸 ‘쏘위스키 하이볼’과 고량주 특유의 파인애플 향에 상큼한 맛을 낸 ‘쏘고량주 하이볼’로 구성된다. 이들 모두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해 설탕, 퓨린, 주정 등을 넣지 않았다. 가격은 각 4000원이다.
GS25는 독보적 주류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고객에게 차별화한 주류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막걸리와 하이볼 모두 2030세대에게 인기를 누리는 주종이기도 하다. 실제 올해 1~9월 막걸리와 하이볼 매출액에서 203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각각 47.1%와 72.3%로 집계됐다.
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MD는 “편의점 주류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GS25가 이색 주류를 단독으로 출시해 트렌드 선점에 나섰다”면서 “주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차별화 주류 소싱에 주력하여 오직 GS25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색다른 쇼핑 경험을 고객에게 선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GS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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