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홍진혁 기자] 편의점 업체 CU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의 인기를 힘입어 ‘밤티라미수 컵’을 출시한다.
8일 CU는 “편의점 CU는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서 화제가 된 ‘밤 티라미수 컵’을 오는 12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흑백요리사는 최고의 셰프 20인 ‘백수저’와 재야의 고수 80인 ‘흑수저’가 함께 겨루는 요리 경연 프로그램으로 넷플릭스 비영어권 시리즈물에서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몰이 중이다.
해당 방송에서 ‘나폴리 맛피아’는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재료를 주제로 하는 경연에서 ‘밤티라미수’를 만들어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방송 이후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최근 6일간(10/1~6) 자체 O4O 앱 포켓CU의 검색어 순위 Top10에 티라미수가 오르기도 했으며 레시피에 활용된 맛밤 득템(42.7%), 연세우유 크림빵(31.1%) 등의 상품 매출도 직전 주 동일 기간 대비 크게 상승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CU는 나폴리 맛피아의 레시피를 활용한 ‘밤 티라미수 컵(4900원)’을 이달 8일부터 10일까지 포켓CU에서 사전 예약 판매하고 이달 12일 전국 CU 편의점에 출시한다. 사전 예약 구매한 고객은 원하는 점포와 시간에 상품을 픽업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밤 생크림, 토피넛 라떼, 쿠키, 초콜릿, 그래놀라 등의 재료를 활용해 가을 제철 밤과 진한 크림치즈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 나폴리 맛피아가 상품 레시피에 직접 참여해 흑백요리사 속 메뉴와 맛을 그대로 구현해냈다.
향후 CU는 나폴리 맛피아와 함께 추가 상품을 연달아 출시하며 상품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흑백요리사 속 메뉴를 고객이 직접 전국 CU 편의점에서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홍진혁 기자 hjh@tvreport.co.kr / 사진=BGF리테일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