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민하 기자] 양평은 서울 근교 여행지로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서울에서 멀지 않을뿐더러 도심을 벗어나 자연을 즐기기 좋은 곳인데요. 주말 나들이 장소로도 사랑받는 곳이죠. 양평에서 방문하기 좋은 곳을 소개하겠습니다.
‘양평 들꽃수목원’은 다양한 식물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자연 속에 자리 잡은 곳으로 우리나라에서 멸종되어 가고 있는 토종 야생화 200여 종을 볼 수 있는데요. 수많은 야생화를 관찰할 수 있는 곳으로 봄나들이 장소로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들꽃수목원은 다양한 테마의 정원을 즐길 수 있는데요. 열대식물원과 허브정원, 수생습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할 시 허브비누, 야생화 화분, 천연염색, 토피어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학습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양평 들꽃수목원에는 강변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 강을 바라보며 산책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주소 : 경기 양평군 양평읍 경강로 1698 들꽃수목원
영업시간 : 09:30~18:00
입장료 : 어른 9,000원, 소인 7,000원
양평에 있는 ‘국립 산음자연휴양림’은 진정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휴양림입니다. 2000년 문을 연 곳으로 산으로 둘러싸인 공기 좋은 장소이죠. 산음자연휴양림은 임도 40km, 등산로 28km, 산책로 5km의 숲길을 갖추고 있는데요. 다양한 종류의 수목이 산림생태계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산음자연휴양림은 야영장과 숙박시설, 등산로, 산림체험코스 등도 갖추고 있는데요. 휴양림 뒤쪽으로는 등산 코스도 갖추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내기 좋은데요. 온종일 머물러도 지루할 틈 없는 곳으로 가족 여행객에게도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주소 :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고북길 347
영업시간 : 일일 개장 09:00~18:00, 화 휴무
입장료 : 어른 1,000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300원
‘이함캠퍼스’는 양평에 자리 잡은 미술관입니다. 지난 2022년 7월 문을 연 복합문화공간으로 양평의 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함캠퍼스는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미술관과 전시장별관, 카페, 이함참고 등으로 구성되었는데요. 자연과 함께 다양한 문화 시설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현재 이함캠퍼스에서는 ‘사물의시차’라는 주제의 디자인기힉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함캠퍼스를 운영하는 두양문화재단 오황택 이사장이 지난 수십 년간 수집한 디자인 가구를 선보이고 있죠. 전시 관람과 함께 이함캠퍼스의 공간을 느낄 수 있는 곳이죠.
이함캠퍼스의 외부에는 넓은 잔디밭이 펼쳐져 있는데요. 둘레길을 걸으며 산책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서울에서 느끼지 못했던 여유로움을 한껏 담을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합니다.
주소 : 경기 양평군 강하면 강남로 370-10
영업시간 : 10:00~19:00, 월 휴무
입장료 : 5,000원, 사물의시차 15,000원
‘두물머리’는 양평의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잔잔한 풍경이 반겨주는 곳으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갖추고 있는데요. 특히 이른 아침에 방문하면 볼 수 있는 물안개는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냅니다. 나루터와 수양버들 등 천천히 거닐며 둘러보기 좋은 곳인데요. 두물머리에서는 400년 된 느티나무를 볼 수도 있습니다.
두물머리에서 판매하고 있는 ‘두물머리연핫도그’는 연잎핫도그로 유명한데요. 두물머리 방문 시 필수 코스로 자리 잡은 핫도그집이죠.
주소 :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카페 ‘강이다’는 두물머리 인근에 자리 잡은 리버뷰 카페입니다. 북한강 앞에 있어 카페에 들어서면 탁 트인 풍경을 마주할 수 있는데요. 카페는 1, 2층으로 이루어졌으며 어느 곳에서도 아름다운 북한강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카페 앞으로는 정원을 갖추고 있어 날씨 좋은 때에는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습니다.
카페에서는 갓 볶은 원두로 내린 스페셜티 커피와 베이커리, 피자 파스타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브런치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인데요.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기 제격인 장소이죠. 강이다는 애견 동반이 가능한 곳으로 반려견과 함께 방문할 수 있습니다.
주소 : 경기 양평군 양서면 북한강로81번길 23 카페 강이다
영업시간 : 월-금 10:00~21:00, 토-일 10:00~22:00
메뉴 : 스페셜티 아메리카노 7,000원, 리얼애플망고쥬스 12,000원, 모짜렐라 피자 17,000원, 단호박 파스타 18,000원
김민하 기자 ofminha@tvreport.co.kr / 사진=visitkorea, 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