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민하 기자] 일본은 디저트 천국으로 알려진 만큼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도 훌륭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데요. 그 중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는 일본 전통 디저트를 소개하겠습니다.
도쿄 신주쿠에 있는 ‘오스미 타마야(大角玉屋)’는 딸기찹쌀떡을 탄생 시킨 일본 화과자 전문점입니다. 110년이 넘은 세월 동안 한 자리를 지키고 있는 곳으로 긴자, 도쿄역 등에도 자리 잡고 있습니다. 현재 오스미 타마야의 3대째 사장이 가게를 이어 가고 있는데요.
이곳의 딸기찹쌀떡은 쫄깃한 모찌에 팥과 딸기가 들어가 있습니다. 은은한 단맛과 식감 덕분에 자꾸 생각 나는 맛이죠. 딸기찹쌀떡은 1개에 324엔입니다. 하루 1000개만 판매하고 있어 오후가 되면 구매하지 못할 정도로 인기 있습니다. 오랜 시간 일본인에게 사랑받는 디저트로 외국인의 입맛도 사로잡았죠.
딸기찹쌀떡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고급스러운 맛으로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디저트 전문점입니다.
‘센베(せんべい)’는 일본 화과자의 일종입니다. 쌀가루를 반죽해 굽거나 튀겨서 맛을 낸 전통 과자인데요.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과 고소한 향 덕분에 중독성 있는 맛을 자랑하는데요. 지역에 따라 쌀이 아닌 밀가루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센베는 다양한 종류를 갖추고 있는데요. 일본의 각 지역에서는 지역의 명물과 함께 조합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홋카이도에서는 옥수수맛 센베, 후쿠오카에서는 명란젓맛 센베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초콜릿, 낫또 등을 더해 만들기도 하죠.
일본 여행 중이라면 각 지역의 센베를 구매해 맛보는 것도 특별한 추억으로 남을 듯합니다.
일본의 말차는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다도 문화의 중심이 되는 차인데요. 일본에서는 말차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특유의 쌉싸름한 맛과 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훌륭한 맛을 자랑합니다. 일본인들에게 말차는 일상 속 빼놓을 수 없는데요. 외국인 여행자들에게도 큰 호불호 없이 다가옵니다.
일본의 카페나 차 전문점에서는 특색있는 말차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교토에 있는 ‘오보로야즈이운도(朧八瑞雲堂)’에서는 말차 크림이 들어간 생 도라야키를 맛볼 수 있습니다. 많이 달지 않고 말차 향이 풍부한 게 특징인데요. 교토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죠.
도쿄 신주쿠에 있는 ‘가구라자카 사료(神 坂茶寮)’는 차 전문 카페입니다. 가구라자카 골목에 자리 잡고 있는 고즈넉한 곳인데요. 이곳에서는 말차 초콜릿 퐁듀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딸기나 경단을 말차맛 초콜릿에 찍어 맛볼 수 있죠.
도쿄에 있는 ‘CHAYA 1899 TOKYO’는 일본 전통 차 문화를 호텔에 접목시킨 곳입니다. 이곳은 원래 120년 된 호텔브랜드 ‘호텔 1899 도쿄’였지만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했는데요. 분위기 좋은 장소에서 전문가의 손으로 내린 차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명품 말차로 유명한 시느오카산 말차, 호우지차 등을 맛볼 수 있죠. 말차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도 많습니다.
‘생야츠하시(八ツ橋)’는 외국인에게는 낯선 비주얼의 디저트입니다. 생야츠하시는 교토의 대표적인 화과자인데요. 쌀가루 반죽에 설탕, 계피를 반죽해 찐 다음 얇게 펴 만듭니다. 반죽이 무척 얇은 편으로 무척 부드러운데요. 반죽 안에는 팥소가 들어 있는 게 일반 적입니다.
팥 외에도 녹차, 딸기 등 다양한 맛의 앙금이 들어갑니다. 생야츠하시는 선물용으로도 좋은데요. 외국인들에게도 인기 많은 일본의 디저트입니다.
‘와라비모찌(わらび餅)’는 물방울떡으로도 유명한 일본 전통 디저트입니다. 교토 지역의 대표적인 디저트의 한 종류인데요. 고사리 전분으로 만든 반투명한 색의 떡입니다. 맑고 투명한 젤리 같은 비주얼 덕분에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외국인들에게는 신기하게 다가오는 디저트입니다.
와라비모찌는 인절미 가루, 녹차 가루, 콩가루 등을 묻혀 먹습니다. 또한 흑설탕을 녹여 진하게 끓인 시럽을 곁들어 먹는데요. 쫄깃한 떡의 식감과 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맛있게 즐길 수 있죠. 와라비모찌는 냉장고에 보관한 후 차갑게 먹으면 가장 맛있습니다.
와라비모찌는 일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디저트인데요. 편의점이나 마트에서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와라비모찌의 맛이 궁금하신 분이라면 꼭 맛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김민하 기자 ofminha@tvreport.co.kr / 사진=yahoo.co.jp, azuki.tokyo, mikiya-jp, place.line, tabizine.jp, satomaru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