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민하 기자] 봄이 찾아오면서 다양한 봄꽃이 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눈앞에 펼쳐진 꽃밭 덕분에 봄이 더 좋아질 것만 같은데요. 주말에 훌쩍 떠나기 좋은 전국 꽃밭 여행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충청남도 태안의 ‘코리아플라워파크’ 대표적인 봄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이곳은 꽃지해수욕장에 자리 잡고 있는 화훼 테마공원으로 태안의 명소인데요. 봄이 되면 튤립꽃박람회, 봄꽃 정원이 열려 수많은 여행객을 이끌고 있습니다.
겨울을 제외한 계절별로 운영하고 있으며 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만날 수 있죠. 코리아플라워파크의 튤립 규모는 놀라울 정도인데요. 형형색색의 튤립이 눈앞에 펼쳐져 있는 모습은 믿기지 않을 만큼 아름답습니다.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는 4월 10일부터 5월 7일까지 ‘2024 태안 세계튤립꽃박람회’를 개최하는데요. 꽃지해수욕장의 낙조와 함께 끝없이 펼쳐진 튤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로 400 코리아플라워파크
운영시간 : 09:00~18:00
입장료 : 4~5월 14,000원
봄이 되면 ‘에버랜드’ 방문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다양한 어트랙션을 즐기고 동물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그보다 더 눈길을 끄는 것은 바로 에버랜드의 튤립입니다.
에버랜드에서는 튤립 축제가 한창입니다. 애버랜드 튤립 축제는 100여 종, 약 120만 송이의 봄꽃을 볼 수 있는데요. 수많은 봄꽃이 피어 있어 매년 봄이 되면 꽃구경하기 좋은 장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튤립과 수선화, 무스카리 등 다양한 꽃이 한곳에 모여 있어 더욱 아름다운데요. 올해는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의 캐릭터를 테마로 축제가 진행됩니다. 캐릭터의 얼굴을 다양한 생화로 수놓아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올해 열리는 튤립 축제는 캐릭터 덕분에 아이들에게 더욱 인기를 끌 예정인데요. 꽃밭에 자리 잡고 있는 캐릭터를 찾아다니는 것도 하나의 재미이죠.
주소 :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운영시간 : 10:00~22:00
입장료 : 종일이용권 4,8000~52,000원
‘태화강 국가정원’은 울산의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봄이 되면 매년 5월경 태화강 국가정원 봄꽃축제가 열리는데요. 태화강 국가정원은 친환경 생태 정원으로 도심 한 가운데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태화강 국가정원은 20개 이상의 테마정원을 갖추고 있는데요. 시민들의 휴식처이자 대표적인 국내 여행지입니다.
봄꽃 축제가 진행되기 시작하면 28,000㎡에 달하는 초화단지에 수많은 종류의 봄꽃이 활짝 피어납니다. 꽃양귀비, 금영화, 안개초, 수레국화 등의 꽃을 볼 수 있는데요. 다채로운 색상의 봄꽃 덕분에 절로 기분이 좋아지곤 하죠.
알록달록한 꽃과 향기로 물든 태화강 국가정원의 봄은 다른 계절에 비해 훨씬 더 싱그러움을 자아내는데요. 태화강 국가정원에서 봄을 맞이해보시길 바랍니다.
주소 : 울산 중구 태화강국가정원길 154
운영시간 : 24시간 운영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보롬왓’은 제주의 대표적인 튤립 명소입니다. 봄이 시작되면서 알록달록한 튤립이 피어나기 시작했는데요. 활짝 핀 튤립이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죠.
보롬왓에 봄이 찾아오면 튤립과 유채꽃으로 가득합니다. 실내 공간에도 활짝 핀 튤립을 볼 수 있는데요. 다양한 색으로 이루어진 튤립 사이를 거닐며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습니다. 보롬왓에서는 3월 22일부터 튤립 축제를 개최했는데요. 4월이 되면 더욱 아름다운 튤립을 감상할 수 있죠.
보롬왓에서는 꽃 구경과 함께 카페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번영로 2350-104
영업시간 : 09:00~18:00
입장료 : 성인 6,000원, 어린이 4,000원
강원도 삼척에서도 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여행지는 아니지만 진정한 봄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죠. 근덕면 상뱅망리마을에서는 매년 4월 유채꽃축제가 열립니다. 드넓은 유채꽃밭이 펼쳐져 있어 감탄을 자아내는데요. 노란 유채꽃과 벚꽃, 바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숨은 여행지입니다.
삼척 맹방유채꽃 마을은 2.4km의 벚꽃 가로수길 옆 조성된 곳입니다. 봄이 되며 많은 여행객이 이곳을 찾고 있죠. 계절별 농사체험과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되고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여행객도 많습니다.
봄에 삼척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근덕면 삼척로 3916-112
운영시간 : 09:30~17:00
김민하 기자 ofminha@tvreport.co.kr / 사진=visitkorea, 에버랜드 인스타그램 캡처, 보롬왓 인스타그램 캡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