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홍진혁 기자] 글로벌 OTT기업 넷플릭스가 네이버와 협업해 네이버 플러스 이용자들이 넷플릭스를 쉽게 시청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26일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추가 비용 없이 월 구독료 5500원짜리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이용권을 얻게 된다.
이를 통해 광고를 시청하면서 풀HD(1080p) 화질, 동시접속 2인, 모바일 게임 무제한·콘텐츠 저장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월 구독료는 4900원이며 연간으로 구독할 경우 월 390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넷플릭스를 600~1600원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2020년 출시된 이후 줄곧 구독료를 동일한 요금제를 이어오고 있다. 월 구독료를 내면 쇼핑·예약·여행 등 최대 5%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넷플릭스 이 외에도 티빙, 스포티비 나우, 네이버웹툰 쿠키, 시리즈온 영화와 같은 디지털 콘텐츠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멤버십 회원은 이들 콘텐츠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티빙을 이용 중인 사용자들이 넷플릭스로 넘어갈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넷플릭스는 최근 티빙이 가입자를 계속해서 늘리면서 바짝 추격해 왔던 만큼 격차를 벌릴 필요성이 있는 상황이다. 네이버와의 협업을 발판으로 티빙 사용자들을 끌어올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네이버 입장에선 이커머스 경쟁자인 쿠팡 멤버십을 추격해야 하는 상황이다. 쿠팡 멤버십 회원 수는 지난해 기준 약 1400만명이고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 수는 공식 발표되지 않았지만 1000만명 안팎일 것으로 전해진다.
정한나 네이버 리더는 “충성 이용자를 대상으로 적립과 혜택 두 가지 모두를 다변화하면서 멤버십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진혁 기자 hjh@tvreport.co.kr / 사진=네이버, 넷플릭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