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현재 기자]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가 1위 윤복희, 2위 엄정화, 3위 싸이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9월 24일부터 2023년 10월 24일까지 측정한 레전드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23,430,78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레전드 가수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9월 레전드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20,729,740개와 비교하면 13.03% 증가한 수치이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레전드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가수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이나 기록을 쌓은 스타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윤복희 브랜드는 참여지수 300,989 미디어지수 504,397 소통지수 227,898 커뮤니티지수 125,4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8,731로 분석됐다.
2위, 엄정화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520 미디어지수 271,752 소통지수 216,000 커뮤니티지수 254,4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8,684로 분석됐으며 지난 9월 과 비교했을 때 66.29% 상승했다.
엄정화는 영화 ‘화사한 그녀’, 드라마 ‘닥터 차정숙’ 등에서 활약하며 연기에 집중하고 있음에도 가수 관련 평판 조사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해 이목을 모은다.
3위, 싸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44,559 미디어지수 278,457 소통지수 195,141 커뮤니티지수 253,9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2,114로 분석됐으며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27,696과 비교해보면 31.53% 하락했다.
그 뒤로 4위는 이용, 5위는 조영남 브랜드가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브랜드소비 22.91% 상승, 브랜드이슈 31.35% 상승, 브랜드소통 9.22% 하락, 브랜드확산 2.0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레전드 가스 1위를 기록한 윤복희 브랜드는 화보와 영상으로 강렬한 존재감으로 드러냈고, 엄정화 브랜드는 드라마와 영화에서 화사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싸이 브랜드는 멈추지 않는 질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었다.”라는 평판 분석을 내놓았다.
김현재 기자 khj@tvreport.co.kr / 사진= KBS 레전드 케이팝, 엄정화, 싸이 소셜미디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