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지은 기자] 비상계엄령 선포, 해제 여파로 기안84가 출연하는 ‘기안이쎄오’의 제작발표회 일정이 재논의되고 있다. 4일 ENA-LG유플러스 STUDIO X+U 새 예능 ‘기안이쎄오’ 측은 “첫 방송 당일 진행되는 기안이쎄오 제작발표회 개최 여부를 두고 상황을 지켜보는 중”이라고 밝혔다.
‘기안이쎄오는 동병상련 CEO들을 위한 해결사가 된 기안84의 CEO 구출일지를 그리는 오피스 예능 프로그램이다. 오는 5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서 제작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령 선포 영향으로 일정이 불분명해진 상황이다. 기안84와 함께 직장인들의 소통의 장이 되어줄 ‘기안이쎄오’는 오는 5일 오후 8시 50분 ENA에서 첫 방송되며 5일 자정 U+모바일tv에서 첫 공개된다.
한편, 지난 3일 오후 10시 25분 경 윤석열 대통령은 용산 대통령실에서 긴급 브리핑을 통해 비상 계엄을 선포했다. 이에 국회는 4일 오전 1시께 본회의를 열고 재석 의원 190인 중 190인 전원 찬성으로 비상계엄 해제요구 결의안을 가결했다. 우원식 국회의장은 “국회의 의결에 따라 대통령은 즉시 비상계엄을 해제해야 한다. 이제 비상계엄 선포는 무효다. 국민 여러분께서는 안심하시기 바란다. 국회는 국민과 함께 민주주의를 지키겠다”고 말했다.
국회로부터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을 받은 윤 대통령은 6시간여 만인 4일 오전 4시40분쯤 비상계엄을 해제했으나 해당 여파로 연예계도 혼란을 겪고 있다. 배우 서현진은 최근 공개한 넷플릭스 시리즈 ‘트렁크’ 홍보 일환으로 4일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취소했다. 서현진과 더불어 5일과 6일 예정된 ‘트렁크’의 또 다른 주연배우 공유와 정윤하의 인터뷰 역시 재공지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배우 정은채, 김재영, 남윤수 등이 참석 예정이었던 한 주얼리 브랜드 포토월 행사와 배우 김수현, 그룹 스테이씨의 시은, 우주소녀의 여름 등이 참석하려던 해외 부티크 향수 브랜드 포토월 행사 역시 일정 진행 여부를 두고 긴급하게 논의가 오갔으나 최종 취소 됐다. 가수 이승환은 비상계엄 선포로 인해 급히 취소한 콘서트 일정을 계엄령 해제와 함께 재개한다고 공지했다.
이지은 기자 lje@tvreport.co.kr / 사진= ENA-LG유플러스 STUDIO X+U ‘기안이쎄오’, TV리포트 DB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