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 = 하수나 기자] ‘아날로그 트립 NCT 127 : ESCAPE FROM MAGIC ISLAND’가 총 누적 조회 수 1,000만 뷰를 돌파,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 마무리됐다. 마지막 에피소드에서는 NCT 127 멤버들이 힘을 모아 모든 미션을 해결하고 구조탄을 쏘아 올리며 72시간 만에 소무의도 탈출에 성공했다.
지난 17일에 공개된 유튜브 오리지널 ‘아날로그 트립 NCT 127: ESCAPE FROM MAGIC ISLAND’ (Analog Trip NCT 127: ESCAPE FROM MAGIC ISLAND, 제작 SM C&C STUDIO 연출 조현정)의 마지막 에피소드에서는 최종 미션을 성공하고 소무의도에서 탈출한 NCT 127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지며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안겼다.
지난 에피소드에서 조력자 에이전트 H로부터 소무의도 탈출을 위한 마지막 미션에 대한 정보를 얻은 NCT 127 멤버들은 다음 날 아침 나침반을 들고 마지막 미션 장소로 향했다. 나침반이 가리킨 미션 장소는 바로 소무의도 고립의 시작이 된 선착장.
선착장에는 열쇠 모형의 틀이 있는 거대한 상자가 놓여 있었고, NCT 127 멤버들은 5개의 보물 속 주황, 빨강, 흰색, 파랑, 초록 가루를 열쇠 모형의 틀에 부었다. 그러자 상자의 뚜껑이 열리고, 진짜 열쇠가 등장했고 NCT 127 멤버들은 상단에 있는 열쇠 구멍에 맞춰 끼웠다.
이때 거대한 폭발음과 함께 선착장 끝에서 구조탄이 터지며 장관이 펼쳐졌다. 푸른 바다와 하늘를 가르는 구조탄과 폭죽에 NCT 127 멤버들은 “감격 그 자체.. 말이 안 나왔어요”라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72시간 중 단 2시간을 남겨두고 NCT 127 멤버들이 소무의도 탈출을 하게 된 것.
이어 들려오는 뱃고동 소리와 함께 NCT 127 멤버들을 소무의도로 데려왔던 배가 등장했고, 이들이 배에 오르자 소무의도에서 사라졌던 사람들이 다시 등장하며, 평화로웠던 소무의도의 모습이 되살아났다. 재현은 “힘든 만큼 얻은 게 많았던 것 같아.. 그 기억들이 나에게는 보물”이라며 멤버들과 함께 했던 소무의도에서의 시간에 대한 소감을 전하기도.
이후 서울로 무사히 귀환한 NCT 127 멤버들의 모습도 공개됐다. 앨범 준비로 바쁜 시간을 보낸 NCT 멤버들이 태용이 직접 작곡, 작사에 참여한 ‘아날로그 트립 NCT 127 : ESCAPE FROM MAGIC ISLAND’ OST ‘Amino Acid’를 녹음하는 모습도 공개됐다. 태용은 “제가 쓴 곡을 함께할 생각을 하니까, 두렵기도 하고 긴장이 되기도 해요”라며 OST 작업에 대한 솔직한 마음을 전했다.
‘Amino Acid’은 NCT 127 멤버들이 반복된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활력을 만들러 떠나는 모험적인 주제를 담고 있는 곡으로, 소무의도에서 마주했던 ‘물, 섬, 노는 듯한 분위기, NCT 127’의 키워드가 담겨 있다. 태용은 소무의도의 추억을 떠올리며 직접 가사를 쓰고, 직접 가이드 녹음까지 준비했다. 가수가 아닌 작곡가, 디렉터로서 OST 작업을 위해 고민하고 몰입한 태용의 색다른 모습이 눈길을 모았다.
태용의 섬세한 디렉팅에 따라 진행된 녹음 현장은 NCT 127 멤버들에게도 새로운 경험이었다. ‘Amino Acid’ 가사 속에 담긴 디테일한 포인트에 놀라고, 녹음실에서 각 멤버들이 갖고 있는 보이스와 매력을 충분히 끌어내는 태용의 디렉팅에 감탄을 쏟아냈다. 태용은 “우리 멤버들이 많은 매력들이 있구나…각자 멤버들에 대한 리스펙이 훨씬 더 많이 생겼던 것 같아요“라며 “어떤 누구보다 NCT 127 멤버들의 인정을 받은 것이 가장 달콤한 일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녹음 후 쟈니는 “제일 우리다운 곡이 나오지 않을까”, 마크는 “아날로그 트립에 도장을 찍어준 느낌, 트립이 완성된 느낌”이라며 OST에 대한 기대와 태용에 대한 고마움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태용은 “콘서트에서도 팬분들과 함께 즐겨보고 싶어요”라며 바람을 전했다.
NCT 127 멤버 9명의 목소리로 탄생한 ‘Amino Acid’의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됐다. 소무의도에서 보낸 3박 4일의 시간과 추억을 고스란히 담겨있는 뮤직비디오는 일기장의 마지막 페이지처럼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아날로그 트립 NCT 127 : ESCAPE FROM MAGIC ISLAND’는 글로벌 팬들을 위한 마지막 선물인 OST ‘Amino Acid’, 뮤직비디오까지 완벽한 피날레를 장식했다.
한편 ‘아날로그 트립 NCT 127: ESCAPE FROM MAGIC ISLAND’는 NCT 127 공식 계정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하수나 기자 mongz@tvreport.co.kr /사진 출처 = 유튜브 오리지널, SM C&C STUDIO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