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강나연 기자]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딱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빠르게 사회생활을 시작한 아이돌은 수능을 보지 않고 활동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7일 엔믹스 규진과 피프티피프티 하나는 오는 14일 진행되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미응시하기로 했다. 2006년생인 규진과 하나는 올해 만 18세로 수능 응시를 고민했으나, 활동에 전념하고자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한다.
뉴진스의 해린 또한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다는 소식을 전했다. 7일 소속사 어도어는 “해린은 오는 14일 진행되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치르지 않기로 했다”고 전했다.
해린 또한 2006년생으로 수능 응시 자격을 갖췄지만 현재는 음악 활동에 전념하고자 대입 도전을 미루게 됐다고 한다.
아이돌 활동은 학력과 상관이 없기에 많은 이들이 수능을 응시하지 않고 있다. 앞서 아이유와 수지도 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연예계 활동에 전념했다. 이후 프리스틴 시연, 배진영, 에이비식스 이대휘, 트와이스 채영, NCT 재민, 해찬, 아스트로 산하 등이 학업이 아닌 활동을 선택했다.
한편, 규진이 속한 엔믹스는 지난 8월 세 번째 미니 앨범 ‘Fe3O4: STICK OUT’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별별별 (See that?)’로 활동하며 많은 인기를 얻었다.
하나가 속한 피프티피프티는 지난 9월 앨범 ‘LOVE TUNE’을 발매하며 5인조로서의 첫 활동을 시작했다. 피프티 피프티는 데뷔 첫 미국 투어 ‘LOVE SPRINKLE TOUR in USA(러브 스프링클 투어 인 유에스에이)’ 개최를 앞두고 있다.
해린이 속한 뉴진스는 지난 6월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해 스포티파이 재팬 ‘위클리 톱 송'(집계 기간 8월 2일~8월 8일)에 8곡, 애플뮤직 재팬 ‘오늘의 톱 100’에 5곡을 올려놓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뉴진스는 오는 12월 28일부터 31일까지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진행되는 ‘카운트다운 재팬 24/25′(COUNTDOWN JAPAN 24/25) 무대에 선다.
강나연 기자 kny@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