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혜리 기자] 변비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구해줄 변비 탈출 솔루션이 공개된다.
오는 5일(토) 밤 9시 55분 EBS ‘귀하신 몸’에서 ‘잘 싸야 잘 산다, 2주 만에 변비 낫는 법’ 편이 방송된다. ‘귀하신 몸’은 치료가 아닌 예방에 초점을 맞춘 신개념 의학 방송으로, 질병의 전 단계에 놓인 사람들을 위한 1:1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극심한 변비로 고통을 받고 있는 4인의 참가자가 병원을 찾았다. 대장 통과 시간 검사부터 직장과 항문의 기능을 평가하는 직장·항문 내압 검사, 인공 대변을 넣고 빠져나오는 과정을 살펴보는 배변 조영술 검사까지 각종 변비 검사가 총출동했다.
이후 검사 결과,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졌다. 이들의 증상은 모두 비슷해도, 각자가 앓고 있는 변비의 원인이 다 다르다는 것이다. 누군가는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변비가 고착하기도 하고, 누군가는 타고나길 장이 잘 움직이지 않아 어린 시절부터 변비를 달고 살 수도 있다. 또한, 장운동에는 전혀 문제가 없어도 항문이나 복압에서 문제가 생겨 변비가 발생하기도 한다. 단순 변비부터 서행성 변비, 출구 폐쇄형 변비까지, 평생을 괴롭혀온 변비의 진짜 원인과 해결책은 무엇일까.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변비에서 올바르게 벗어나기 위해 나수영 소화기내과 교수, 송영민 소장과 함께한 변비 탈출 솔루션이 시작된다. 의사가 엄선한 ‘변비에 효과 좋은 식이섬유 TOP7’부터 ‘변비 탈출 장 운동법’, 효과 만점이라는 ‘발판 배변 자세’까지 모두 밝혀진다. 이를 통해 변비와 관련한 잘못된 오해와 상식을 바로잡고, 쾌변을 부르는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전부 공개할 예정이다.
15일 후, 다시 만난 4인의 참가자들은 “변비약 안 먹고 변을 봐요”, “몸이 날아갈 듯 컨디션이 좋아요”, “진짜 기적이죠”라며 놀라운 변화를 보여준다. 무엇보다 눈에 띄게 안색이 밝아진 상태로 “변을 잘 보니 근심이 사라졌다”라며 변비로 인한 스트레스와 고통이 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누구보다 간절하고, 극적이었던 역대급 솔루션이 오는 5일 오후 9시 55분 EBS 1TV에서 방송되는 ‘귀하신 몸’에서 공개된다.
박혜리 기자 phr@tvreport.co.kr / 사진= EBS ‘귀하신 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