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강성훈 기자] 주민등록상 생일과 실제 출생일이 다르다고 고백한 스타들에게 뜨거운 관심이 모인다.
3일 이효리는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늦었지만 고백할 게 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사실 자신의 생일이 1979년 음력 1월 23일이라고 전했다. 프로필상 그의 생일은 5월 10일이다.
이효리는 이제는 진짜 자신의 생일을 알려주고 싶다며 “오늘 내 생일을 축하해달라”라고 전했다. 글과 함께 그는 케이크에 있는 촛불의 불을 끄며 소원을 비는 영상도 게시해 진짜 생일임을 실감케 했다.
오랜 기간 이효리와 알고 지낸 팬 역시 해당 사실을 알고 놀라워했다. 이들은 “이제 진짜 생일 날짜로 비밀번호 바꿔야겠다”, “옛날에는 출생신고를 뒤늦게 한 경우가 많아 민증 생일과 출생일이 다를 수 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그룹 2NE1 산다라박도 “처음 알았다. 생일 축하드린다”라며 축하 인사를 건넸다. 가수 엄정화는 “효리 축하한다. 행복하고 즐거운 생일 보내”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이어갔다.
가수 솔비 역시 과거 주민등록상 생일과 실제 생일이 다르다고 고백한 바 있다.
솔비는 지난 2008년 예능 ‘상상플러스 시즌’에 출연, 실제 나이와 프로필상 나이가 다르다고 얘기했다. 그는 주민등록상에는 1983년생인데 실제로는 1984년생이라고 밝혔다. “어머니가 잘못 신고하셨다”라고 해명한 바 있다.
실제 나이와 주민등록상 나이가 다른 경우는 주위에서 종종 찾아볼 수 있다. 대부분 출생일보다 늦게 신고해 주민등록상 날짜가 실제 출생일보다 느린 경우가 허다하다.
그러나 솔비의 경우 주민등록상 생일이 출생일보다 더 빨라서 독특하다며 당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현재 프로필 상 솔비의 생년월일은 1984년 9월 30일인 것으로 확인됐다.
배우 조달환 역시 지난 2020년 예능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해 실제 생일이 주민등록증과 다르다고 밝혔다. 실제로 그는 1980년생이라고 강조했다.
조달환은 당시 “예전 시골에서는 일부러 1년 동안 출생 신고를 하지 않았다. 하도 죽는 아이들이 많아서 그랬다”라며 주민등록상 생일이 다른 이유를 밝혔다. 그는 “돌잔치도 1년 동안 살아있다는 걸 축하해 주는 것”이라고 부연했다.
강성훈 기자 ksh@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 이효리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BS ‘미운 우리 새끼’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