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홍진혁 기자] 아이폰16 시리즈 이용자들 사이에 ‘패닉 불’ 현상이 발생해 불만이 커지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아이폰 16 시리즈 이용자들에게 빈번히 예기치 않은 기기 종료와 재부팅 현상인 ‘패닉 불’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특히 약 235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네이버 카페 ‘아사모’에서는 ‘패닉불’ 문제를 호소하는 글들이 잇따라 게시되고 있다. 사용자들은 주로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 오류로 인해 기기가 갑자기 꺼지고 다시 켜지는 문제를 겪고 있다고 내세우고 있다.
아이폰16 사용자들은 이 문제가 ‘패닉 풀’ 현상과 관련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는 기기의 오류 데이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플의 공식적인 대응이 부족한 상황이지만 일부 사용자들은 통신사 보험에 가입하거나 리퍼비시 정책을 고려하는 등 대안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일부 소비자들은 기기 점검을 받기 위해 수리 센터를 방문하라는 애플 고객센터의 안내에도 응하지 않고 있다.
앞서 아이폰14 시리즈에서도 비슷한 오류가 발생한 바 있으며, 그 당시 애플은 기기의 문제로 인해 교체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답변했으나, 이번 아이폰16 시리즈의 경우 명확한 대처 방안이 제시되지 않아 혼란이 더 커지고 있다.
일부 외신에서는 운영체제(OS) 업데이트가 문제 해결의 실마리가 될 수 있다고 보도했다. 베트남 매체 VN익스프레스는 iOS18 베타 버전 업데이트 이후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는 제보를 소개하며, 향후 업데이트로 문제 해결이 이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홍진혁 기자 hjh@tvreport.co.kr / 사진=뉴스1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