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혜미 기자] ‘AAA 2024’가 스타들의 대거 출격을 예고했다
MBC플러스가 모바일 아이돌 팬덤 애플리케이션 ‘아이돌챔프’를 통해 ‘제9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The 9th Asia Artist Awards, 이하 ‘AAA 2024’ 인기상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타뉴스에서 주최하는 “Asia Artist Awards(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는 한 해 동안 아시아와 대한민국을 빛낸 K-pop, K-drama, K-movie를 결합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대한민국 시상식으로 올해 9회를 맞아 12월 27일 태국 방콕의 탐마삿 스타디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AAA 2024’는 장원영과 성한빈이 MC를 맡는다. 앞서 가수 부문에 뉴진스, 비비, 제로베이스원, NCT 127, QWER, WayV, 르세라핌, 수호, 키스오브라이프, 휘브, TWS, &TEAM, 배우 부문에 김수현, 김혜윤, 박민영, 변우석, 안보현, 장다아가 참석을 확정 지어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참석자는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아이돌챔프’에서 진행되는 투표는 AAA 남자/여자 배우 인기상, AAA 남자/여자 가수 인기상 등 총 4개 부문으로 오로지 투표를 통해서만 1위 아티스트를 선정하게 된다. 투표는 예선이 오는 10월 15일에서 10월 31일, 결선이 11월 4일에서 11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인기상 후보에는 남자 가수로 임영웅, 호라이즌, 보이넥스트도어, 뱀뱀, 더보이즈, 백현, 이클립스, 앤팀, 제로베이스원, 방탄소년단 등이 올랐고, 여자 가수에는 뉴진스, 르세라핌, 유니스, 아이브, 시크릿넘버, 트와이스, 베이비 몬스터, 송가인, QWER, 엔믹스 등이 올라 불꽃 튀는 경합이 예상된다.
남자 배우 역시 변우석, 김수현, 정해인, 김선호, 차은우, 나인우, 이준호, 김영대, 이준, 박형식 등이 후보로 올랐고 여자 배우에는 김혜윤, 김지원, 박민영, 수지, 임윤아, 김소현, 김유정, 이세영, 김세정, 정소민 등이 후보에 올라 배우 인기상 투표도 경합이 예상된다.
한편, ‘아이돌챔프’는 티앤케이팩토리와 MBC플러스가 공동으로 개발한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 팬덤 어플로 2016년 출시 이후 ‘순위 투표’, ‘차트’, ‘모금’ 등 아이돌 프로그램과 연계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많은 이용자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 MBC 플러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