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민하 기자] ‘짱구는 못말려’는 일본의 대표적인 애니메이션입니다. 여전히 정기적으로 방영 중일 만큼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만화이죠. ‘짱구는 못말려’는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일본에는 ‘짱구는 못말려’의 배경이 된 지역이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짱구 캐릭터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사랑받는 곳인데요. 애니메이션 속 짱구의 발자취를 따라 흥미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죠. 일본의 카스카베 여행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카스카베는 사이타마현 동부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카스카베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도쿄역에서 전철을 타고 약 1시간 정도 이동하면 됩니다. 도쿄 근교 여행지로 당일치기로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이죠. 카스카베는 대도시와 달리 아기자기한 풍경이 주를 이루는 곳으로 하루 정도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입니다.
이곳은 작가인 우스이 요시토가 살던 곳인데요. 카스카베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작가는 ‘짱구는 못말려’에 도시의 풍경을 담았죠. 도시 곳곳에는 짱구 캐릭터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카스카베 21 아동 센터(カスカベシダイイチジドウセンターエンゼルドーム)’에는 신짱 패밀리 동상이 자리 잡고 있는데요. 아이들이 뛰놀기 좋은 운동장에는 짱구 캐릭터 동상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짱구와 짱아, 흰둥이가 나란히 서있는데요. 이곳은 카스카베의 포토 스팟으로 여행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카스카베에서는 짱구 캐릭터가 그려진 버스가 지나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카스카베시는 2016년부터 짱구 캐릭터가 새겨진 버스를 운행하고 있는데요. 최근 카스카베시는 짱구 캐릭터로 디자인한 봄 버스를 공개했습니다. 버스는 카스카베 시내를 운행하고 있어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데요.
봄 버스의 디자인은 총 3종류이며 짱구의 목소리로 차내 공지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짱구 버스는 귀여운 디자인으로 멀리서도 눈에 띄는데요. SNS에는 짱구 버스를 본 여행객의 인증 사진을 흔히 볼 수 있죠. 짱구 버스는 시민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는 디자인인데요. 짱구 버스 요금은 180~240엔입니다.
카스카베에 도착하면 카스카베역의 전철역에서부터 짱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짱구 캐릭터가 곳곳에서 등장하는데요. 카스카베 여행을 시작하기 전 ‘카스카베 관광 안내소’에 꼭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곳에서는 마을의 정보와 여행지 등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짱구는 못말려’에 소개된 명소를 나타내는 지도와 스탬프 투어 책자, 굿즈 등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관광 안내소에는 카스카베의 관광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짱구의 명소를 파악하고 여행을 시작할 수 있죠.
카스카베의 주요 명소를 다니며 짱구는 못말려 스탬프 투어를 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이죠.
‘라라 가든 카스카베(ララガーデン春日部)’는 카스카베에서 가장 규모가 큰 쇼핑몰입니다. 총 3층 규모로 이루어진 복합 쇼핑몰로 다양한 브랜드의 매장이 입점했는데요. 특히 라라 가든 3층에는 ‘짱구는 못말려’의 스튜디오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짱구 마을에 보기 위해 온 여행객들의 필수 코스로 손꼽히는데요.
짱구 가족들의 동상이 자리 잡고 있으며 오락실, 인형 뽑기, 기념품샵 등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온통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로 이루어져 있어 만화 속으로 들어온 듯한 기분이 드는데요.
아기자기한 기념품샵을 둘러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쇼핑하게 됩니다. 짱구 캐릭터로 이루어진 다양한 굿즈를 구매하고 귀여운 쇼핑백에 담아갈 수 있죠.
‘카스카베 시청’에도 따로 ‘짱구 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짱구네 가족의 명예 주민등록증, 출생신고서 등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짱구의 도시라는 것을 실감하게 하는 풍경이죠. 짱구에 관련된 많은 것들이 전시되어 있어 방문하기 좋은 곳인데요.
카스카베 시청에서는 한정 굿즈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올해 4월 5일부터 새로운 그림엽서 세트를 판매하는데요. ‘짱구는 못말려’ 속 캐릭터와 카스카베의 풍경이 수채화로 그려진 엽서입니다. 그림 속에서는 카스카베의 주요 명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세트 200엔이죠.
‘이토 요카도 카스카베점(イトーヨーカドー 春日部店)’은 ‘짱구는 못말려’에 등장하는 액션 마트의 배경이 되는 장소입니다. 이곳은 액션 마트를 떠올리게 하는데요. 애니메이션을 떠올리며 한 번쯤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김민하 기자 ofminha@tvreport.co.kr / 사진=kasukabe.goguynet.jp, ity.kasukabe.lg.jp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