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효경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해 세계 최대 가전 시장인 미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10일 시장조사 업체 트랙라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3년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매출 기준 점유율 21%를 기록했다. LG전자가 19%, GE 18%, 월풀 15% 순으로 뒤를 이었다.
수량 기준 점유율도 삼성전자가 19%로 1위였다. GE는 17%, LG전자와 월풀은 각각 16%를 기록했다.
또 소비자가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고려하는 브랜드도 삼성전자가 32%로 가장 많았다. LG전자는 29%, GE와 월풀은 각각 28%였다.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연결성과 사용성을 향상한 신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미국 가전 시장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미국에서 선보이는 2024년형 비스포크 신제품에 고성능 AI 칩이나 카메라, 센서를 탑재해 더욱 다양한 AI 기능을 선보였다. 3일부터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AI 비전 인사이드’ 기능을 알리는 옥외광고를 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목표주가가 상향 조정되면서 주주들의 성원을 받고 있다. 1분기 실적액이 기대치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돼, 앞으로 주가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예측하는 일각의 목소리도 나온다.
이효경 기자 hyooo@fastviewkorea.com / 사진=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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