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민하 기자] 따스한 날씨 속 일본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이 많습니다. 덩달아 일본의 봄꽃 명소가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일본에도 벚꽃과 함께 봄꽃이 피어나고 있습니다.
다양한 장소 중 여행객들 뿐만 아니라 일본인들이 떠나고 싶어 하는 봄 여행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카가와 현의 ‘플라워 파크 우라시마는フラワーパーク浦島)’는 대표적인 봄 여행지입니다. 4월이 되면 벚꽃과 마가렛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특히 새하얀 마가렛이 만개해 온통 흰 꽃밭으로 가득하죠. 꽃밭 외에도 다양한 봄꽃이 피어나는 곳으로 현지인의 사랑을 받고 있죠.
꽃밭과 함께 드넓은 바다가 보이는데요. 아름다운 봄 풍경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오는 4월 26일부터 5월 15일까지 축제가 진행되는데요. 이 시기에는 수많은 사람이 몰려 입장 규제 및 교통 규제가 있습니다.
플라워 파크 우라시마는 일본 SNS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곳으로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여행지인데요. 매년 봄이 되면 방문객들의 사진이 SNS에서 주목받고 있죠.
주소 : 528-1 Takumachotsumu, Mitoyo, Kagawa 769-1105 일본
고치현의 ‘달빛 벚꽃’으로 알려진 ‘게코우 벚꽃(月光 )’은 일본에서 유명한 벚나무입니다. 오츠키초 나가사와 언덕 위에는 1m에 달하는 거대한 벚꽃 나무 한 그루가 서있는데요. 흰색 꽃잎 덕분에 밤이 되면 달빛에 비춰 은은한 아름다움을 풍깁니다.
게코우 벚꽃은 과거 한 식물학자가 신품종으로 등록하려고 했던 산벚꽃인데요. 지역 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벚꽃 명소입니다. 개화 시기에 맞춰 야간 조명을 점등하기 때문에 낭만적인 벚꽃을 볼 수 있죠. 게코우 벚꽃은 3월 하순부터 4월 상순까지 감상하기 좋습니다.
주소 : 1854 Hiromi, Otsuki, Hata District, Kochi 788-0302 일본
‘이치노사카가와(一の坂川の )’는 야마구치의 벚꽃 명소입니다. 이곳은 이치노사카강을 중심으로 벚꽃길이 형성되어 있는데요. 약 600m에 걸친 벚나무 길이 펼쳐지는 곳으로 완벽한 벚꽃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약 200그루의 왕벚나무가 자리 잡고 있어 흐드러지게 핀 벚꽃을 만날 수 있죠.
벚꽃 시즌에 맞춰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야간 라이트업을 진행하고 있어 벚꽃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밤에도 고즈넉한 풍경을 즐기며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낮과 다른 또 다른 풍경에 많은 여행객이 몰리고 있죠. 이치노사카가와의 벚꽃은 3월 하순부터 4월 상순까지 절정을 이룹니다.
주소 : Ushirogawara, Yamaguchi, 753-0083 일본
일본 교토는 한국인 여행객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오사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교토에서도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중 ‘도지(東寺)’는 오층탑을 보유한 사찰입니다. 봄이 되면 이곳에는 약 200그루의 왕벚나무에서 벚꽃이 피기 시작하는데요. 일본에서 가장 높은 오층탑과 벚꽃의 조화로움은 교토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집니다.
수령 120년의 불이벚나무는 높이 13m의 벚나무인데요. 오층탑과 함께 교토의 대표적인 봄 풍경으로 손꼽힙니다. 교토에서는 매년 3월 하순부터 4월 상순까지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야간 라이트업이 진행되면서 더욱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주소 : 1 Kujocho, Minami Ward, Kyoto, 601-8473 일본
도쿄 ‘스미다공원’은 벚꽃 구경을 떠나기 좋은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곳은 예로부터 벚꽃 명소로 널리 알려진 장소입니다. 벚꽃 시즌에 맞춰 매년 축제를 진행하고 있죠. 올해는 3월 17일부터 4월 7일까지 벚꽃 축제가 열립니다.
현지인들이 산책을 하거나 주말 나들이를 즐기기 위해 찾는 곳인데요. 스미다공원에는 510여 그루의 벚나무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벚꽃이 만개하기 시작하면 화려한 풍경을 자아내는데요. 강 양쪽 연안을 따라 만들어진 벚꽃길을 걸을 수 있죠.
밤이 되면 조명 덕분에 더욱 분위기 있는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일루미네이션이 점등된 도쿄 스카이트리와 함께 더욱 화려한 도쿄의 야경을 만날 수 있죠.
스미다공원에서는 산책하는 것도 좋지만 강에서 전통적인 나룻배와 도쿄 수상버스 등을 타고 벚꽃을 볼 수도 있어 특별한데요. 봄에 도쿄에 방문할 계획이라면 스미다공원에서 봄 풍경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주소 : 1 Chome Hanakawado, Taito City, Tokyo 111-0033 일본
김민하 기자 ofminha@tvreport.co.kr / 사진=mitoyo-kanko, visitkochijapan, matcha-jp, tabijikan, jp.zekkeijapan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