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수연 기자] 마블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를 향한 관심이 예사롭지 않다.
지난 12일(현지 시간) 미국 슈퍼볼 결승 경기에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이하 ‘가오갤 3’) 예고편이 공개됐다.
이날 공개된 예고편은 24시간 만에 모든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합산 약 1억 3,410만 조회 수를 얻는 기염을 토했다. 슈퍼볼 경기에서 공개된 예고편 중 1억 뷰를 돌파한 최초의 영상으로 등극하는 영예도 안았다.
국내에서 공개된 예고편 또한 16일 기준 조회 수 66만 회를 넘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인기 급상승 순위에 올라서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가오갤 3’ 예고편에 따르면 등장인물들이 타노스를 언급하고 죽은 가모라(조 샐다나 분)가 등장한다. 시리즈 특유의 개성 넘치는 액션과 역대급 스케일, 재치 넘치는 유머, 독창적인 OST가 고스란히 담긴 예고편은 기존 마블 팬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가오갤 3’는 가모라를 잃고 슬픔에 빠진 피터 퀼이 위기에 처한 은하계와 동료를 지키기 위해 다시 한번 ‘가디언즈’와 힘을 모아 나서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현재 마블의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가 상영 중이지만 영화 팬들의 반응은 냉랭한 상황이다. 이에 팬들의 기대는 ‘가오갤 3’로 집중되고 있다.
‘가오갤 3’는 지난 시즌 이후 6년 만에 돌아오는 후속작이다. 이전 작품의 연출과 각본을 맡았던 제임스 건이 이번에도 메가폰을 잡았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는 마블의 전성기를 이끈 마블의 대표작으로 불린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지난 2014년 개봉해 전 세계 박스오피스 3위를 기록했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는 지난 2017년 8억 6,375만 달러(한화 약 1조 1,001억 원)의 수익을 올린 바 있다. 이번 ‘가오갤 3’는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으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는 오는 5월 개봉될 예정이다.
이수연 기자 tndus11029@naver.com / 사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 메인 예고편 캡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