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개그맨 출신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권영찬 교수가 최근 산업공기분야 전문기업인 ㈜올스웰에서 ‘성공과 행복, 소통’을 주제로 영화심리코칭 강연을 진행했다.
권 교수는 “다양한 영화를 통해 우리의 일상을 들여다볼 수 있다”며 최근 개봉된 영화인 맥도날드 창업주 이야기 ‘더 파운더’를 꼭 보라고 올스웰 임직원을에게 전했다.
‘더 파운더’를 본 사람들의 후기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고. “최선을 다하며 끝까지 노력하면 성공하는 구나”와 “남의 성공을 빼앗아서 화가 난다”로. 성공에 대한 꿈을 꾸면 성공지향주의, 불편한 심기가 있다면 불합리한 성공에 대해 반감이 가는 성향일 수 있다.
권영찬 교수는 “어느 쪽 의견이든 정답일 수 있고, 오답일 수 있다”며 “당신이 원하는 성향에 따라서 최선을 다해 보시죠?”라고 권했다. 그는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남이 성공했으니 그대로 따라하는 것보다는 나에게 맞는 성향을 따져서 나에게 맞는 가장 합리적이면서도 최선을 다할 방법을 선택하는 일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권영찬 교수는 “한 편의 영화가 내 마음의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리고 상대와 소통하는 마음의 키포인트가 된다. 그리고 나의 성향을 파악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사진=권영찬닷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