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유혜디’, ‘주보리 JooBoRi’ 채널
최근 아프리카TV 여자 BJ들이 유튜브 채널에 ‘사쿠란보’ 영상을 게재해 엄청난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지난 9월 BJ 유혜디는 유튜브 채널에 ‘혜쿠란보 율동’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는 일본의 가수 오오츠카 아이가 부른 ‘사쿠란보’에 맞춰 춤을 추는 유혜디의 모습이 담겼다.
영상의 핵심은 노래 후렴 부분에 눈을 감고 입에 바람을 가득 넣은 채 양손을 앞으로 젓는 동작.
유튜브 ‘채보미[BOMITUBE]’ 채널
유튜브 ‘듀단 [듀튜브]’ 채널
많은 시청자들이 해당 부분에 중독됐고 현재 유혜디의 사쿠란보 영상은 조회 수 146만 뷰를 넘어서고 있다.
이는 유혜디 유튜브 채널에서 가장 높은 조회 수에 해당한다.
유혜디와 비슷한 시기에 쏘대장도 사쿠란보 율동 영상을 올렸고 두 사람의 영상은 여자 BJ들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됐다.
이후 BJ 듀단, 주보리, 서리, 나무늘봉순, 임선비, 츄정, 채보미, 문월 등 많은 여자 BJ들이 사쿠란보 영상을 올렸고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아프리카TV ‘감스트’
사쿠란보의 폭발적인 인기에 누리꾼들은 “율동이 귀여워서 자꾸 보게 된다”, “나는 왜 인기인지 도저히 모르겠다”, “자꾸 생각나서 찾게 된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사쿠란보를 한국에 유행시킨 인물은 가수 김준수로 알려져 있다.
앞서 김준수는 유튜브에 사쿠란보 커버 영상을 올렸으며 지난해 자신의 콘서트에서는 창작 안무를 선보이기도 했다.
석태진 기자 stj6830@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