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노민택 기자] 그룹 오마이걸의 멤버 효정이 ‘바스크 치즈 케이크’ 레시피를 공개해 화제가 되었다.
최근 효정의 유튜브 채널 ‘쩡이언니’에 ‘[쩡’s house] 홈 베이킹 (fea. 바스크 치크 케이크 만들어봤어효)’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해당 영상은 조회 수 6만 8000회를 기록했다.
효정은 재료로 생크림, 크림치즈, 밀가루 조금, 달걀, 미니 원형 케이크 틀, 종이 포일, 진동 휘핑기 등을 준비했다. 이어 “휘핑기는 제 생일에 미라클이 선물해줬다.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우선 크림치즈를 약 130g과 설탕을 약 30g 정도 볼에 넣었다. 이어 진동 휘핑기를 가져와 낮은 강도부터 시작해서 천천히 섞어줬다. 충분히 반죽이 된 크림치즈에 생크림 60g과 달걀까지 넣고 다시 반죽해 준다.
효정은 ‘왜 이렇기 묽은 지 모르겠다. 꾸덕 해야 하지 않나?’라고 말하며 의구심을 가졌지만 밀가루 넣는 것을 깜빡해 서둘러 밀가루를 넣었다. 반죽이 모두 끝나 틀에 넣고 오븐에서 230도에 20분간 구웠다. 첫 오븐 베이킹에 도전한 효정은 오븐을 수시로 확인해 줬다.
드디어 완성된 바스크 치즈 케이크의 비주얼은 약간 치즈 케이크 모양에 가까웠다. 효정은 “하루 정도 냉장해두고 먹으면 더 맛있다고해서 넣었다가 먹으려고 한다. 지금 당장 먹고싶지만 참았다”라고 말했다.
노민택 기자 shalsxor96@tvreport.co.kr / 사진=효정 유튜브 캡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