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전하나 기자] 지난해 은퇴를 선언한 일본 인기 가수 하시 유키오가 은퇴를 번복해 이목이 쏠렸다.
15일(현지 시간), 가수 겸 탤런드 하시 유키오(80)가 기자 회견을 열고 가수 복귀를 표명하며 사과의 말을 전했다.
하시 유키오는 1970년대 최고 전성기를 구가한 엔카(일본의 대중가요 장르 중 하나) 가수이자 아이돌이다. 한국 가수 나미가 1985년에 ‘슬픈 인연’이라는 번안곡을 발표 크게 히트한 노래의 원곡 가수이기도 하다.
지난해 5월 3일, 하시 유키오는 80세의 생일을 맞아 기자 회견을 통해 가수 은퇴를 선언한 바 있다. 지난 2021년 12월부터 2023년 5월에 걸쳐, 일본 전역에서 이별 콘서트를 119곳에서 개최했으며, 마지막 공연에서 쏟아지는 은퇴 철회 요구에도 “결정한 것은 절대로 지킨다”라며 은퇴에 관한 굳은 의지를 보이기도 했다.
가수 은퇴 이후에는 각종 방송을 통해 모습을 보여왔지만 많은 팬으로부터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 “돌아와요” 등 가수로서 그의 모습을 그리워하는 반응이 이어졌다.
이에 그는 기자 회견을 열고 팬들의 마음에 감동했다며 가수로서 재도전할 의욕을 얻게 됐다고 밝혔다. 하시 유키오는 “(팬들에게) 미안했습니다. 다시 한번 열심히 활동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허락해 주신다면 목소리가 나오는 한 계속 노래 부르고 싶습니다”라며 팬들을 향해 고마움과 미안함을 전했다.
이날 그는 검은색 차림의 일본 전통 옷을 입고 등장해 은퇴를 번복한 사실에 관해 “죄송합니다”라며 머리 숙여 사과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하시 유키오는 오는 26일 사이타마현에 위치한 오미야 소닉시티홀에서 복귀 콘서트인 ‘하시 유키오 필름 콘서트 & 토크쇼’를 앞두고 있다.
전하나 기자 jhn@tvreport.co.kr / 사진= JVC 켄우드 빅터 엔터테인먼트
댓글2
이복자
소식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부산에 있는 한국 팬인고로 은퇴하신것은 알고 있었지만 다시 복귀한 것은 몰랐네요 정말 잘 되었고 ᆢ 기대합니다!!~~♡♡
박은영(朴恩英)
하시 유키오 님 파이팅!!^^ 가수 복귀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저에게 있어 올해 가장 기쁜 소식이네요.🥰❤ 항상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