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전하나 기자] 오디션 ‘스타메이킹5’ 출신 홍콩 가수 위념은이 극단적 선택 시도 후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됐다.
18일(현지 시간), 외신 매체 ‘이티 투데이’가 가수 위념은이 극단적 선택 시도 후 해변가에서 발견되어 병원으로 옮겨진 후 치료를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지난 2023년 위념은은 ‘스타메이킹5’ 출연 당시 교제했던 여자친구 제시(Jessie)가 극단적 선택으로 세상을 떠나 화제가 된 바 있다.
위념은은 방송 출연 후 인기를 얻자, 사귀던 여자친구에게 돈을 주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린 자신과 찍은 사진을 모두 삭제하라고 강요했다는 의혹을 받은 바 있다. 이는 전 여자친구 가족의 폭로에 의해 밝혀졌다. 심지어 그녀가 투신한 장소가 바로 위념은이 거주하던 건물이라는 점이 밝혀지며 비난 여론이 쏟아졌는데, 이를 견디지 못한 그는 7월 16일 결승전 당일 하차를 선언한 바 있다.
하지만 위념은은 전 여자친구의 극단적 선택 이후 3개월도 안 돼 새로운 연애를 시작했고, 이 같은 사실이 밝혀지며 네티즌으로부터 “환승이냐”, “정말 나쁘다” 등 비난을 받았다.
이에 위념은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게시물을 모두 삭제했다. 이후 그는 “모든 게 미안하다”, “세상이여 안녕”이라는 의미심장한 글을 게재했다.
해당 글을 확인한 그의 가족은 18일 새벽 2시경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그의 집 주변 해변가를 탐색하다 쓰러진 그를 발견했다. 다행히 그는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 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 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하나 기자 jhn@tvreport.co.kr / 사진= 위념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