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유비취 기자] 래퍼 배드 버니가 출연하는 ‘스파이더맨’ 스핀오프의 일정이 취소됐다.
21일(현지 시간) 연예매체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스파이더맨’의 스핀오프 ‘El Muerto'(엘 무에르토)가 소니 스튜디오 제작 리스트에서 사라졌다. ‘엘 무에르토’에는 라틴팝 래퍼 배드 버니가 출연할 예정으로 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상황이었다.
‘엘 무에르토’는 오는 2024년 1월 12일 공개를 목표로 소니 스튜디오에서 제작 중인 영화였다. 소니 스튜디오는 다른 작품 ‘Dumb Money'(덤 머니)의 출시 일을 오는 10월에서 9월로 변경했고, ‘The Book of Clarence'(북 오브 클라렌스)의 출시 일을 오는 9월에서 내년 1월로 바꿨다.
‘엘 무에르토’는 소니 스튜디오에서 제작하는 마블 캐릭터 영화로 라틴계 배우가 주연을 맡은 스튜디오 최초의 실사 슈퍼히어로 영화다. 주인공 엘 무에르토는 여러 세대에 걸쳐 전해져 내려온 특수 마스크로 초인적인 힘을 발휘하는 것으로 묘사된다. 영화 ‘스파이더맨’에 등장할지는 알려진 바 없지만 마블 코믹스에서 엘 무에르토가 스파이더맨과 마주치기도 했다.
지난해 ‘코믹콘’에서 ‘엘 무에르토’ 프로젝트가 발표되면서 배드 버니는 벅찬 소감을 전했다. 그는 “‘엘 무에르토’에 생명을 불어넣는 일은 놀라운 일이다. 매우 기대된다”라고 관객에게 전했다.
한편 ‘엘 무에르토’는 스파이더맨 유니버스 프로젝트 중 하나로 다른 영화인 ‘베놈’과 후속편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는 총 13억 달러(한화 약 1,681억 원)의 수익을 달성했다. 또 다른 영화 ‘모비우스’는 1억 6,700만 달러(한화 약 2,160억 원)의 수익에서 그치며 흥행에 실패했다.
소니 스튜디오는 스파이더맨 유니버스로 ‘크레이븐 더 헌터’를 오는 10월, ‘마담 웹’은 오는 2024년 2월 개봉을 계획하고 있다.
유비취 기자 gjjging@naver.com / 사진= 하퍼스 바자 소셜 미디어, 소니픽쳐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