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수연 기자] ‘아바타’ 시리즈의 감독 제임스 카메론은 관객들이 OTT 서비스가 아닌 극장으로 가야한다고 피력했다.
10일(현지 시간) 미국 LA 비버리 힐튼 호텔에서 개최된 ‘제 80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이하 ‘골든글로브’)에 ‘아바타’ 시리즈의 감독 제임스 카메론이 참석했다.
버라이어티지와 인터뷰에서 그는 “사회가 ‘OTT 스트리밍 서비스는 이제 그만하고 극장으로 가자’를 보여주고 있다”라며 사회적 변화에 대해 언급했다.
제임스 카메론은 ‘아바타 2: 물의 길'(이하 ‘아바타 2’)의 흥행에 대해 “나는 수익성의 관점으로 생각하지 않는다”라면서도 “관객들이 전 세계의 극장으로 돌아간다는 관점에서 생각하고 있다. 코로나19가 급증하는 중국에서도 관객들이 극장으로 돌아가고 있다”라고 희망을 드러냈다.
또한 그는 극장에서 영화 상영 중 핸드폰을 이용하는 관객들에게 “그들은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다”라며 “영화를 볼 때 우리는 몇 시간 동안 온전히 영화에 집중한다. 그들 스스로 영화에 몰입해야 한다”라고 일침 했다.
‘아바타 2’는 제임스 카메론이 연출한 작품으로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그렸다. ‘아바타 2’는 개봉하자마자 전 세계에서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수연 기자 tndus11029@naver.com / 사진= 제임스 카메론 트위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