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지호 객원기자] SMAP의 해체를 앞두고 홍콩 팬들이 버스 광고를 통해 SMAP 해체에 대한 아쉬움을 달랬다.
일본 모두의경제신문은 24일 홍콩경제신문를 인용해 홍콩 팬들이 지난 20일 SMAP에 메시지를 담은 광고를 홍콩 버스 KMB에 게재했다고 보도했다. 이 광고에는 흰 바탕에 파란색과 분홍색, 녹색, 노란색, 빨간색 등 SMAP 멤버 5명을 상징하는 별과 함께 ‘SMAP STAY’ ‘1991 → 2016 → 겨우 50년 함께!’ ‘We’ll be together. Yours ever’라는 문구가 게재돼있다.
‘We’ll be together. Yours ever’란 문구는 21일 발매된 25주년 앨범 ‘SMAP 25 YEARS’에서 팬 투표 1위로 선정된 ‘STAY’의 가사다.
이에 대해 모두의경제신문은 “앞으로 어떤 형태로 활동을 해도 팬들은 언제나 지켜주겠다”는 홍콩 팬들의 메시지가 담겨있다고 강조했다.
매체는 또 홍콩에서는 ‘일본어 공부를 시작한 계기가 SMAP이 말하는 내용을 알고 싶어서’라고 대답하는 팬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고 전했다.
KMB는 3대의 2층 버스 옆면에 이 광고를 설치했으며 내년 1월 16일까지 홍콩 시내를 달릴 예정이다.
한편 SMAP은 31일을 끝으로 그룹 활동을 종료한다. 26일 오후 5시간 동안 방영될 후지TV ‘SMAPxSMAP’가 이들의 마지막 방송이 될 전망이다.
이지호 기자 digrease@jpnews.kr / 사진=트위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