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유지호 기자] 가수 임영웅의 콘서트 실황을 담은 영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30만 관객을 돌파하며 역대 공연 영화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9월 23일 기준으로 이 영화는 누적 관객 30만 372명을 동원했고, 누적 매출액은 85억 원을 넘어섰다. 이는 역대 공연 영화 최다 관객 수이자 최고 매출액이다.
이전 공연 영화 최다 관객 수와 최고 매출액을 기록했던 영화는 임영웅의 고척스카이돔 공연 실황을 담은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로, 임영웅은 자신이 기록한 역대 공연 영화 성적을 또다시 경신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2024년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임영웅의 공연 실황을 담은 음악 다큐멘터리 영화로, 팬덤 ‘영웅시대’의 열띤 지지를 받으며 꾸준히 관객을 모으고 있다.
개봉 16일 만에 전작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의 25만 명 기록을 넘어서며, 상영 27일차에 이르러서는 3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번 영화는 “스크린 너머로 임영웅이 꿈을 이루기 위해 나아가는 동안 그를 지탱해 준 사람들과의 교감”과, 무대에서 영웅시대와 나누는 “애틋한 유대”를 생생히 담아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영화 측은 30만 관객 돌파를 기념하며 옴니버스 포스터를 공개했다. 해당 포스터는 콘서트의 감동적인 순간들과 함께 다채로운 임영웅의 모습을 담고 있다. 특히 화려한 의상을 입고 압도적인 가창력을 선보이는 모습부터 도포를 휘두르며 랩을 구사하는 장면, 감미로운 발라드를 부르는 장면 등이 포함되어 임영웅의 음악적 매력을 되새기게 한다.
또한 영화는 10월 개천절 연휴를 앞두고 ‘앵콜 싱어롱 위크’를 재개할 예정이다. 10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CGV 광교, 대구, 대전, 영등포, 용산아이파크몰 등 전국 7개 극장에서 상영되며, 관객들은 콘서트처럼 영화 속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다.
유지호 기자 rjh@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임영웅 |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