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혜리 기자] 2024 파리 올림픽에서 명승부를 보여준 ‘삐약이’ 신유빈이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정상에 올랐다. 파리 올림픽 동메달에 이어 광고계에서 학수고대하던 금메달을 획득한 것.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유빈 2위 임영웅 3위 변우석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8월 5일부터 2024년 9월 5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49,724,72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2024년 9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유빈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귀엽다, 사랑스럽다, 깜찍하다’가 높게 나왔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바나나맛우유, 뿌링클치킨, 에너지젤’이 높게 나왔다. 신유빈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57%로 분석됐다.
뒤이은 2024년 9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순위는 신유빈, 임영웅, 변우석, 김우진, 김예지, 유재석, 오상욱, 차은우, 손흥민, 마동석, 임시현, 방탄소년단, 김제덕, 허미미, 아이유, 이주명, 한지민, 김수현, 이우석, 전훈영, 에스파, 반효진, 엄태구, 세븐틴, 블랙핑크, 남수현, 공유, 아이브, 이찬원, 조정석 순으로 분석됐다.
한편, 신유빈은 최근 빙그레의 ‘바나나맛 우유’ 광고를 통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신유빈은 광고에서 바나나맛 우유를 들고 메달 세리머니 때와 같은 포즈를 취하고, 바나나 플릭 기술을 선보이는 장면도 담겼다. 신유빈은 광고로 받은 모델료 중 1억 원을 탁구 꿈나무들을 위해 기부한다고 밝혔다.
박혜리 기자 phr@tvreport.co.kr / 사진= 빙그레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