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강나연 기자] 2024 파리올림픽 펜싱 금메달리스트 오상욱 선수가 ‘유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한다.
9일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제작진은 오상욱 선수의 모습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하며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제작진은 사진과 함께 “실력 국위선양, 비주얼 국위선양, 입담 국위선양. 오상욱 국위선양”이라는 글을 덧붙였다.
이어 “오상욱 보유국의 국민으로서 ‘유퀴즈’는 자랑스러운 오상욱 앞에 오상욱의 무궁한 영광을 위해 마음을 바쳐 응원할 것을 굳게 다짐합니다”라고 팬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사진에서 오상욱은 2024 파리올림픽 대한민국 대표팀 단복을 입고 다양한 펜싱 자세를 선보이고 있다. 키 192cm의 오상욱은 남다른 비율과 배우 못지 않은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사진을 본 네티즌은 “무조건 본방사수 해야지”, “응원합니다. 오상욱 보유국가”, “펜싱계 국보 미남, 얼굴도 금메달”, “대전의 아들 자랑스럽다”, “실력도 외모도 1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오상욱은 2024 파리올림픽 펜싱 남자 사브르 개인전과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로써 오상욱은 한국 펜싱 선수 최초로 주요 국제 대회 개인전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오상욱이 출연하는 ‘유퀴즈’는 오는 14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유퀴즈’에는 오상욱뿐만 아니라 유도 국가대표 허미미, 김하윤, 안바울, 김지수, 이준환, 김민종도 출연한다. 또한, 이번 올림픽에서 신기록을 갈아치우며 메달을 거머쥔 오예진,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도 주목한 김예지, 한국 사격 역사상 최연소 기록을 갈아치운 반효진이 출연을 확정했다.
강나연 기자 kny@tvreport.co.kr /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