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강나연 기자] 잭 블랙이 밴드 멤버의 실언으로 콘서트 투어를 취소했다.
잭 블랙은 7월 14일 호주에서 열린 콘서트에서 도널드 트럼프 암살 시도와 관련된 논란의 여지가 있는 발언을 한’ 테네이셔스 디'(Tenacious D) 멤버 카일 개스(Kyle Gass)에 대한 반발로 인해 테네이셔스 디의 투어를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잭 블랙은 무대에서 카일 개스의 64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케이크를 선물했다. 잭 블랙이 카일 개스에게 소원을 말해달라고 하자, 카일 개스는 “다음에는 트럼프를 놓치지 마세요”라고 대답했다.
잭 블랙은 후속 성명에서 “일요일 쇼에서 나온 발언에 깜짝 놀랐다”고 전했다. 이어 “저는 어떤 형태로든 혐오 발언을 묵인하거나 정치적 폭력을 조장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잭 블랙은 “많은 고민 끝에 더 이상 테네이셔스 디 투어를 계속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향후 모든 창작 계획을 보류하기로 했습니다. 팬들의 지지와 이해에 감사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테네이셔스 디는 트럼프 암살 시도 다음 날 호주의 ICC 시드니 극장에서 공연을 하고 있었는데, 그때 카일 개스가 자신의 의견을 말했고, 잭 블랙은 매우 놀랐다. 이 발언은 리허설 때 나오지 않았다.
잭 블랙은 남은 투어 일정과 팬들이 환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정보도 추후에 전달할 예정이다. 현재 취소된 투어 외에도 테네이셔스 디는 젊은이들의 정치력 신장을 위해 헌신하는 비당파 비영리 단체인 Rock the Vote를 지원하기 위해 10월에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었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는 7월 13일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에서 열린 집회에서 벌어진 총격으로 귀에 실탄을 맞았다고 미국 비밀경호국이 확인했다. 비밀경호국은 총격범을 무력화시켰고, 총격범은 사망했다. 총격으로 인해 군중 중 한 명이 사망하고 다른 두 명이 중상을 입었다.
강나연 기자 kny@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 잭 블랙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