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산하 기자] 가수 임영웅이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한달 간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을 분석해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1위는 가수 임영웅, 2위는 이정재, 3위는 변우석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6월 4일부터 2024년 7월 4일까지 한 달간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872만 479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2024년 7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이정재, 변우석, 유재석, 방탄소년단, 마동석, 김수현, 아이브, 차은우, 에스파, 손흥민, 세븐틴, 손석구, 아이유, 공유, 아일릿, 이효리, 백종원, 박보검, 이찬원, 이병헌, 영탁, 김종국, 박서준, 블랙핑크, 박은빈, 르세라핌, 라이즈, 이영애, 전현무 순으로 분석됐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2만 4315 미디어지수 54만 7076 소통지수 60만 9408 커뮤니티지수 51만 9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만 1745로 분석됐다. 2위 이정재는 165만 1052, 3위 변우석은 137만 8936으로 나타났다. 그 뒤는 유재석과 방탄소년단이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7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진심이다, 구매력높다, 주목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하나금융, 정관장, 햇살담은 간장’이 높게 나왔다.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03%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김산하 기자 ksh1@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댓글0